레지나 표가 직접 말하는 멀버리와의 협업 컬렉션

정혜미

레지나 표가 생각하는 멀버리는 어떤 모습일까?

틀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운 감각을 지닌 레지나 표. 클래식하면서도 동시에 현대적인 느낌이 돋보이는 그녀의 작품에는 조용한 반전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번 멀버리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에 함께한 레지나 표는 멀버리의 과거 그리고 현재에서 영감 받아 아카이브 블렌하임 스타일을 그녀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이번 한정판 캡슐 컬렉션은 멀버리가 가지고 있는 영국스러운 고유의 DNA를 한국의 시선으로 새롭게 표현한 컬렉션입니다.

9월 4일 출시를 앞두고 앞서 지난 8월 28일 이번 한정판 캡슐 컬렉션 런칭을 기념하는 프리뷰 디너 이벤트가 서울 북촌 한옥에서 열렸죠. 이날 이벤트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배우 장윤주는 멀버리 X 레지나 컬렉션의 헤리티지 수트와 함께 멀버리 아카이브에서 영감 받아 레지나 표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블렌하임 숄더 백을 착용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멀버리와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우선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세심한 장인정신을 추구하는 멀버리와 함께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제가 한국과 영국에서 생활하며 받은 경험과 영향 그리고 멀버리의 클래식 핸드백 아카이브에서 얻은 영감을 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클래식한 레디 투 웨어 제품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고, 현대 여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는 모습으로 구현한 컬렉션을 완성했습니다.

멀버리와 협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긴 요소가 궁금합니다.

품질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진중한 모습입니다. 멀버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실천 목표와 각 제품 뒤에 숨겨진 사려 깊은 접근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는데요. 책임감 있는 장인 정신에 대한 그들의 헌신은 제가 추구하는 가치관과도 같다고 느낍니다.

이번 협업 과정에서 어떤 요소 등이 레지나 표에게 가장 큰 영감을 줬을까요?

멀버리의 개방성과 디자이너의 창의적 자유를 보장해 주는 모습에 깊은 감명 받았습니다. 큰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가진 개인의 비전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줬고, 이는 컬렉션에서 레지나 표 브랜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여성의 본질을 구현하는 데에 중요하게 자리했습니다. 또한 멀버리 브랜드의 풍부한 역사와 아이코닉 아카이브를 탐구하는 것도 즐거웠고요. 이는 협업에 또 다른 의미를 더하기도 했습니다.

본인의 원래 작업 방식 외에 이번 협업을 통해 새롭게 탐구하게 된 접근 방식이 있다면요?

저는 제품을 착용할 여성들을 위해 디자인합니다. 그들의 일상생활에 특별함을 부여하면서도 또 실용적이고 다양한 활용도를 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작업을 통해 멀버리 아카이브를 살펴보며 많은 영감을 얻었고, 파묻힌 보물을 발견하듯 빈티지 제품들을 하나 하나 재해석하는 과정이 컬렉션의 토대가 됐습니다. 은은하면서도 빛을 발하는 잔잔한 색상과 소재, 디테일을 사용해 멀버리와 레지나 표 두 브랜드가 가진 강점을 강조하는 캡슐 컬렉션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멀버리와의 이번 협업을 이전 레지나 표의 컬렉션과 비교한다면? 어떤 부분에서 가장 큰 차별점을 둔건 지 궁금합니다.

뛰어난 가죽 장인 정신으로 유명한 영국의 헤리티지 브랜드와 함께 작업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멀버리 아카이브와 오래 이어져 온 전통적인 테크닉을 탐구하면서 그들의 풍부한 역사를 알 수 있었고, 이것을 제 디자인의 접근 방식과 융합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컬렉션에서 특별히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요소나 디테일, 내용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우리는 모든 것을 직접 입어 봄으로써 디자인에 기능성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하곤 하는데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도 그 점이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늘 적어도 두 가지 이상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게끔 말이죠. 그리고 만약 옷이나 제품이 착용했을 때 편안하지 않다면 그건 또 맞지 않는 것이죠. 좋은 가죽과 소재, 품질 그리고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느낌은 매우 영국적이고 멀버리스러우면서도 거기에 작은 매듭이나 과장된 실루엣과 같은 디테일로 레지나 표의 개성을 더했습니다.

당신에게 런던은 어떤 도시인가요?

런던은 박물관과 갤러리부터 건축, 음식, 예술에 이르기까지 영감으로 가득한 멋진 도시입니다. 매우 다채로운 모습들이 있어 제가 좋아하는 도시죠. 그리고 가끔 길에서 마주치는, 각자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여성들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곤 합니다.

멀버리와 레지나 표의 교집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제 브랜드처럼 멀버리는 시끌벅적하지 않고, 과도하게 브랜드화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게 마음에 들어요. 품질과 기능에 가장 초점을 맞추면서도 좋은 취향과 품격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룩이나 아이템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하나만 고르기는 어렵지만, 저는 스몰 숄더백과 테디 베어 키링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이들은 서로 잘 어울리기도 하고, 예상치 못한 곳에서 보이는 장난기 넘치는 디테일, 터치를 더해주거든요. 그리고 멀버리는 레디 투 웨어를 자주 출시하지 않기 때문에 레디 투 웨어 제품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번 컬렉션을 착용할 여성은 어떤 모습이면 좋을까요?

모든 여성이요! 모든 여성이 제 컬렉션을 마음에 들어 하길 바랍니다. 컬렉션을 만들면서 좋은 품질, 유행을 타지 않는 아름다움, 훌륭한 핏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성의 모습을 떠올렸습니다. 미묘하면서도 아름다운 색상과 각 제품을 특별하게 만드는, 세심한 디테일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컬렉션입니다.

캠페인 모델로 코니 발레스를 직접 주인공으로 발탁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녀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네. 캐스팅을 논의할 때 만장일치로 코니를 캐스팅하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그녀는 제 디자인에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며, 창의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정신을 구현하는 오랜 친구이자 아티스트입니다. 코니는 제 첫 번째 쇼의 런웨이를 걸었던 인물이기도 해요. 그래서 이번 컬렉션의 메인 모델로 선정된 건 매우 의미 있어요.

멀버리와의 이번 협업 이후 새롭게 계획 중인 일이 있다면요?

올 가을에 매우 흥미로운 전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사진
멀버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