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먹히는 조합, 화이트에 레드를 매치하세요

박소현

화이트 & 레드,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

@kyliejenner

여름엔 화이트, 가을엔 레드. 그렇다면 여름에서 가을로 향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바로 화이트와 레드 조합이죠. 순백색만의 우아함과 새빨간 레드 컬러에 깃든 강렬함은 둘의 만남이 대성공임을 확신하게 만듭니다. 이 조합, 무조건 찬성!

1. 화이트 드레스 X 레이디 레드

@aliazaita
@aliazaita
@sukiwaterhouse

자칫 잘못 입었다가는 백년가약을 맺는 신부로 오해받기 십상인 화이트 드레스. 레드 액세서리만 적절히 활용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릎을 덮는 화이트 드레스에 플랫슈즈, 키튼 펌프스 등 너무 높지 않은 힐의 레드 컬러 슈즈를 신어 보세요. 주목받고 싶은 날에는 화려한 레드 주얼리를 더해 보길 추천. 단아하면서도 센스 넘치는 포인트를 갖춘 요조숙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2. 화이트 티셔츠 X 스포티 레드

화이트와 레드 조합은 스포티 룩에서 가장 빛을 발합니다. 새하얀 티셔츠에 빨간 트랙 팬츠나 스니커즈만 매치해도 당장 가을 운동회에 참가할 것 같은 완벽한 스포티 무드를 쉽게 연출할 수 있거든요.

두 컬러로 이루어진 배색 디테일의 링거 티셔츠도 이러한 찰떡궁합을 확인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입니다. 언뜻 패스트푸드 알바생의 모습이 떠오를 것도 같지만, 뭐 어때요? 예쁘면 그만이지.

@bernardokath
@bernardokath

3. 레드 카디건 X 앙큼 화이트

슬슬 카디건을 준비할 때가 됐습니다. 잘 고른 레드 카디건 하나면 올가을은 충분해요. 일교차가 큰 이맘때에는 기본 화이트 티셔츠나 슬리브리스 톱에 레드 카디건을 걸치고, 날씨에 따라 벗어서 손에 들거나 어깨에 두르는 등 자유롭게 변형을 시도할 수 있어요.

카디건의 단추를 전부 잠가 니트 톱처럼 입은 다음 화이트 컬러의 하의를 매치하면 데이트 룩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화이트 헤어밴드, 흰 양말 같은 액세서리로 앙큼 매력 지수를 높여보는 것도 좋고요.

4. 화이트, 레드, 하나 더!

조금 더 용기있는 도전을 해보는 건 어때요? 두 컬러에 한 가지 새로운 컬러를 더하는 거에요. 추가하는 컬러 아이템은 어디에나 잘 어울릴 베이직한 것으로 고르는 대신, 화이트와 레드 컬러 아이템만은 한층 과감한 선택을 해 보세요. 예를 들어 화이트 블레이저나 레드 슬리브리스 톱은 평소에는 소화하기 어렵겠지만, 평범한 데님 팬츠와 함께라면 아주 멋진 조화를 이룬답니다.

@anais.closet

아예 두 컬러가 패턴으로 이루어진 아이템에 또 다른 컬러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가미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투머치 스타일이 되지 않게 유의하세요!

사진
각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