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처럼 식지 않는 에스파의 쇠맛 열풍

김나래

신드롬급의 인기

‘수수수 수퍼어메이징’! ‘Ring Ding Dong’에 이어 SM엔터테인먼트가 만든 두 번째 수능 금지곡이라고 공식화해도 될까요? 한번 들으면 머릿속에 입력돼 귓가를 맴도는 에스파의 ‘Supernova’ 열풍이 좀처럼 식지 않고 있습니다. 모두의 마음이 같은 것 같아요. 지난 5월 첫 공개 이후 벌써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Supernova는 12주 연속으로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는데요. 올해 발매 곡 최장기간 1위를 경신한 수치이기도 해서 의미가 큽니다.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 기록은 과연 얼마나 더 오래 유지될지 귀추가 주목되죠.

에스파 특유의 ‘쇠 맛’이라 불리는 독보적 매력과 콘셉트가 담긴 Supernova의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기면서 역대급의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케이팝 걸그룹 중 가장 신선한 콘셉트와 개성이 드러나 에스파의 색깔을 확실하게 보여준다’는 것이 대다수의 평가인데요. 이외에도 Supernova는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고, 미국 빌보드와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DORK>가 선정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노래에도 선정된 바 있습니다.

Supernova와 함께 에스파의 정규 1집 또 다른 타이틀 곡인 ‘Armageddon’도 글로벌 차트 순위권에 올려놓으면서 에스파는 ‘가능한 모든 가능성’을 부지런히 증명하고 있네요. 8월 17일과 18일, 일본 도쿄돔에서 ‘2024 aespa LIVE TOUR – SYNK: PARALLEL LINE’ 무대에 선 에스파의 글로벌 음원 ‘올 킬’ 앞으로도 계속 이어 나가길 응원합니다.

사진
@aespa_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