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웨딩 드레스보다 더 효율적인 독특한 웨딩 베일 쓰기.
입기에도, 보기에도 더운 여름 결혼식, 무겁고 장엄한 드레스보다 유니크한 웨딩 베일 하나로 포인트를 주는 센스 넘치는 신부가 되어보세요. 미니 드레스 혹은 심플한 디자인의 드레스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더해 줄 독특한 웨딩 베일 스타일링, 더 이상 SNS속 레퍼런스가 아닌 내 결혼식 속 현실이 될 수 있답니다.
베트남식 모자도 훌륭한 웨딩 베일이 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미디 레이스 드레스를 입고 챙이 넓은 모자에 마치 커튼을 달 듯 베일을 씌웠어요. 슬림한 드레스에 과장된 웨딩 헤드기어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브라이덜 룩을 완성했습니다. (@thesaradventures)
이보다 더 간편한 서머 웨딩 룩이 있을까요? 화이트 셔츠를 드레스처럼 입고 그 위에 롱 베일을 착용했어요. 디테일이 없는 미니멀한 베일을 길게 늘어뜨린 웨딩 룩에는 빨간 플랫 슈즈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lolitajacobs)
웨딩 베일을 머리 뒤에만 쓴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마치 양갈래 헤어 스타일을 하듯 양쪽으로 베일을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슬립 드레스 형식의 미니멀한 웨딩 가운을 입고 귀 위쪽에 코르사주를 활용해 로맨틱한 웨딩 베일을 썼죠. 화이트 플라워 장식이 요정 같은 룩을 완성합니다. (@dannikulin)
베일 대신 커다란 리본 장식을 쓴 신부도 있습니다. 드레스는 최대한 심플하고 단순할수록 좋아요. 모던한 디자인의 미니 화이트 드레스에 마치 신부가 선물이라도 된 듯 긴 테일이 달린 커다란 리본을 머리 위에서부터 달아 사랑스러움 가득한 웨딩 룩을 선보였어요. (@dom_vesta)
본식보다는 웨딩 촬영이나 소규모 웨딩 마치에 어울릴 페이스 베일입니다. 화이트 슈트에 심플한 화이트 베일로 얼굴을 가린 브라이덜 룩이 세상 시크해 보이네요. (@isabelaburke_)
좀 더 과감한 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시스루 웨딩 드레스를 추천합니다. 시스루 드레스 위로 떨어지는 웨딩 베일이 로맨틱함의 극치를 선보이죠. 한 겹의 심플한 웨딩 베일, 그 안에 티아라 혹은 헤드 기어를 착용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thebridaljourney)
보헤미안 스타일 추종자들은 주목하세요. 웨딩 룩 또한 패셔너블한 보호 스타일이 가능해요. 드레이핑 장식의 슬림한 라인 드레스에 보헤미안 룩의 키 포인트, 헤어 스카프를 적용했어요. 물론 긴 베일을 달아 웨딩 분위기를 냈고 스카프는 잔잔한 크리스털이 박힌 화이트 소재를 사용했죠. (@mafaldapatricio)
역사상 가장 스타일리시한 보호 스타일의 웨딩 룩을 선보인 셀럽이 있습니다. 바로 케이트 모스죠. 지난 2011년 제이미 힌스와의 웨딩에서 존 갈리아노의 드레스를 입은 그녀는 보헤미안 스타일의 레트로 풍 베일을 썼어요. 베일 끝에는 잔잔한 스파클링 디테일로 우아하고 글램한 브라이덜 룩을 선보였습니다.
- 사진
- Splashnews.com,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