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렌드를 모두 섭렵한 트와이스 나연

진정아

‘ABCD’를 넘어서 A TO Z 트렌드 백과사전

솔로 미니 2집 앨범 <NA>의 타이틀곡 ‘ABCD’로 트와이스로 활동할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나연!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요즘 SNS만 켜면 ‘ABCD 챌린지’가 뜰 정도로 인기죠. 나연의 이번 솔로 활동은 음악 뿐만 아니라 스타일에도 많은 힘을 들인 듯 합니다. 무대 의상은 물론이고 OOTD까지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들여다보면 지금 트렌디한 아이템과 무드를 모두 섭렵하고 있으니까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1 블록 코어

한 음악 방송에 빨간색 스포티한 티셔츠와 쇼츠를 입고 출연한 나연! 그녀가 입은 것 같은 축구 유니폼 티셔츠는 블록 코어(‘녀석’을 뜻하는 영국 속어 ‘블록(Bloke)과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의 대표적인 아이템이죠. 여기에 길이가 긴 복싱 부츠를 착용해 완성도 높은 스포티 룩을 보여줬습니다.

#2 스카프는 머리에 둘러

요즘 패션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자주 보이는 스타일링 중 하나죠? 바로 스카프를 두건처럼 머리에 두르는 겁니다. 나연은 과감한 컷 아웃이 돋보이는 보디 슈트에 페이즐리 패턴의 스카프를 둘러 힙한 스타일을 연출했어요.

#3 긱시크 안경

앞서 본 ‘센 언니’ 스타일 외에 빈티지한 스타일도 찰떡같이 소화하는 그녀. 이번엔 뿔테 안경을 끼고 도서관을 배경으로 셀카를 남겼습니다. 여기에 1990년대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헤드폰까지, 대체 안 어울리는 스타일이 무엇인가요?!

#4 귀여운 스포티 룩

샌디리앙의 톱에 아디다스 스커트를 매치한 나연! 여기에 걸리시한 메리 제인 슈즈로 완벽한 믹스 매치룩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아일렛 톱과 잘 어울리는 레이스 장식의 브라 톱을 레이어드한 센스가 눈에 띕니다.

#5 트랙 쇼츠

트랙 쇼츠 역시 올 여름 가장 유행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스포츠 브랜드에서 나온 쇼츠부터 나연이 입은 것 같이 레이스 장식의 걸리시한 디자인까지 다양하죠. 몰리 고다드의 베이비 돌 블라우스처럼 소녀적인 무드의 아이템을 더한다면 트랙 쇼츠를 좀 더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죠.

사진
Instagram @nayeonyn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