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만 해도 살이 빠진다고?

김민

필라테스 스튜디오나 짐에 가서 운동하는 것만큼 칼로리 소모가 큰 의외의 일상 행동들.

샤워하기

샤워는 전신 운동이에요. 15분 정도의 짧은 샤워는 약 40kcal를 소모할 수 있답니다. 한시간 가량 뜨거운 물로 샤워한다면 약 130kcal까지 소모할 수 있으니 틀린 소리가 아니죠? 노래까지 부르면 한 곡당 10~20kcal를 추가로 소모할 수 있답니다. 목소리 크기와 높낮이에 따라 칼로리가 조금씩 차이 난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사랑 나누기

‘섹서사이즈(Sexercise; Sex + Exercise)’라는 단어가 괜히 탄생한 것이 아니랍니다. 중강도의 운동과 맞먹을 만큼 많은 열량을 소모하거든요. 단언컨대 사랑을 나누는 것만큼 신체의 다양한 근육과 관절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도 없을 거예요. 살짝 덥다고 느껴지는, 적당한 수준의 뜨거움으로 사랑을 나눌 경우에는 30분에 약 50kcal가 소모되고요. 땀을 쏟아낼 정도로 격하게 사랑을 나눌 경우 약 80kcal가 소모된답니다. 한 시간까지 이어질 경우에는 약 170kcal까지 소모할 수 있어요. 격한 줌바 수업을 30분 가량 받은 것과 맞먹습니다.

정원 혹은 텃밭 가꾸기

정원이나 텃밭을 가꾸는 일은 운동처럼 느껴지지 않아 더 좋은데요. 흙이나 식물을 만지면서 얻을 수 있는 정서적인 이점도 있죠. 쪼그려 앉아 잡초를 뽑거나 가지를 치는 일, 농작물을 수확해서 나르는 일까지 다양한 활동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답니다. 30분 동안 약 160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걷기를 30분 동안 한 것과 동일해요.

쇼핑 카트 밀기

아울렛을 하루 종일 돌아다니거나 식료품을 대량으로 쇼핑하고 온 날이면 발이나 다리가 아팠을 거예요. 육체적으로 나름 고된 활동이거든요. 특히 쇼핑 카트를 이용해 장을 보게 된다면 칼로리 소비는 늘어난답니다. 짐이 무거울수록, 쇼핑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소모하는 칼로리는 늘어나요. 30대 평균 여성을 기준으로 한시간에 약 150kcal까지 소모할 수 있답니다. 쇼핑도 하고 살도 빼고 싶다면, 쇼핑 카트를 사수하세요!

베이킹하기

베이킹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거예요. 오븐에 빵을 굽거나 쿠키를 굽는 일은 기대만큼 평화롭지 않다는 것을요. 믹서를 사용하더라도 상체의 힘이 꽤 많이 필요한 취미이기 때문인데요. 베이킹 한 시간은 약 300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요가를 1시간가량 한 것과 동일하죠. 단, 먹지 말고 만들기만 하세요.

세차하기

세차가 얼마나 고강도의 노동인지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텐데요. 자동차 크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차의 내, 외부를 제대로 청소하면 족히 2시간은 걸린답니다. 칼로리는 최대 500kcal까지 소모할 수 있다고 하죠. 자유형을 쉬지 않고 한 시간 가량 했을 때와 비슷한 수준이니 상당히 소모되는 에너지가 많은 편인데요. 손수 차에 광택을 내는 작업을 하거나 바퀴를 단장하는 일까지 추가하면 칼로리 소모는 더 늘어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차를 게을리하면 안 되겠죠?

사진
@rosiehw, @gisele, @haileybieb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