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프렌치 토스트 먹으러 가는 집 3

장정진

따끈하고 식감 좋은 최상의 프렌치 토스트를 맛 보고 싶은 당신에게.

비캔드

매장에서 직접 구운 브리오슈로 만든 브런치 메뉴와 다양한 토스트를 만날 수 있는 비캔드에서는 조금은 색다른 프렌치 토스트가 있습니다.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브리오슈는 빵 그자체만으로도 맛있는데요. 이를 이용해 만든 프렌치 토스트는 그 맛이 더 배가 되었죠. 특히 비캔드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크림브륄레 프토는 적당히 달고 부드러운 수제 크림에 카라멜라이징이 더해져 한층 더 완벽한 맛을 구현해냈어요. 이 외에도 말차 크림과 초코 브리오슈 식빵으로 만든 말초브륄레 프토, 생딸기와 라즈베리잼 등을 올린 딸기 프토도 준비되어있으니 프렌치 토스트 러버라면 놓치지 마세요.

📍 서울 마포구 포은로 71-12
(@beekend.seoul)

크래킹 커피 판교백현점

커피를 볶을 때 콩이 터지는 소리이자 영국에서는 기쁠 때 사용하는 표현인 크래킹을 이름으로 내건 크래킹 커피는 완성도 높은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로 방문하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데요. 커다란 통 창 너머로 펼쳐지는 시원한 공원 뷰는 입맛을 돋우는 치트키.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프렌치토스트 크래킹 토스트는 야심하게 준비한 크래킹 만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스크림을 얹거나 당근 라페와 샐러드 등을 곁들인 플레이트도 준비되어 있고요. 다만 프렌치 토스트는 매일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있고, 타임별로 2~30개만 한정 판매하니 방문 전 시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겠죠.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2번길 10 1층, 지층
(@crackin_coffee_official)

조앤도슨

다른 곳에선 볼 수 없는 주인장의 남다른 취향으로 가득 채운 공간에서 정성껏 준비한 프렌치 토스트와 밀크티를 만날 수 있는 조앤도슨은 프렌치 토스트 열풍을 가져온 시초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문과 동시에 굽고 토치하고 슈가 파우더를 뿌려 완성된 프렌치 토스트는 입에 넣자마자 부드럽고 몽글몽글한 맛. 달큰한 토스트를 말돈 소금에 콕 찍어먹는 것이 조앤도슨식 먹팁으로 단맛과 함께 감칠맛이 극대화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에요. 이곳에선 커피보다는 밀크티와 함께 곁들이길 권합니다.

📍 서울 마포구 동교로41길 31 지층 좌측
(@joanddawson)

사진
Instagram @crackin_coffee_official @beekend.seoul @joanddawso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