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사체의 혁신을 담은 머큐리 스니커즈 컬렉션

W PROMOTION

베르사체의 오롯한 혁신성과 장인 기술의 집약체. 베르사체가 오랜 시간 베일에 싸여 있던 머큐리 스니커즈 컬렉션을 드디어 공개한다.

베르사체 머큐리 스니커즈는 프리미엄 송아지 가죽으로 제작된 단일 솔(sole)이 특징인 스니커즈로, 세 가지 버전의 디자인으로 만날 수 있다.이 놀라운 스니커즈는 대단히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다양한 모습을 담은 한편 베르사체의 장인 기술을 향한 경외와 헌신 또한 강조한다. 베르사체 머큐리 스니커즈가 단순한 신발이 아니라 미래를 상징하는 유산이라는 의미다.

미래의 유산
혁신적인 장인 정신을 증명하기 위해 베르사체 머큐리는 하우스 유산의 고전적인 세련미와 미래적인 모습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공상과학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은 편안함을 보장하고 보호와 지지를 위해 정교하게 제작된 부품 86개로 구성된 복잡한 구조를 숨기고 있으며, 30개의 상단 및 안감 부품을 합하여 코쿤 무늬를 만들어냈다. 이번 컬렉션은 고대 신화 속의 신 ‘머큐리’의 민첩성과 적응력, 대담한 스타일을 반영했는데, 신화적 뿌리를 넘어 미지의 탐험과 천체의 영감 및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담았으며 실루엣과 질감 역시 독보적이다.

연결의 상징
베르사체 머큐리 스니커즈의 중심에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연결의 정신이 있다. 정교하게 짜인 밧줄과 그레카 디테일은 단순한 디자인 요소가 아니라, 전통과 혁신을 연결하고 익숙함과 예기치 않은 것을 조화롭게 섞는 통합을 의미하는데, 이는 베르사체의 1980년대와 1990년대 캠페인에 자주 등장한 밧줄을 모티프로 했으며, 사람, 장소, 시간의 유대를 상징하고 강하고 자신감 있는 개인들 사이의 공동체를 지향하는 베르사체의 유산을 반영한다. 이는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의 삶과 스타일을 재구성하며 미래와 연결 짓는다.

진정한 장인 정신의 증거
베르사체 머큐리 스니커즈는 베르사체의 우수한 장인 정신에 대한 경외와 헌신을 담고 있는데, 하우스 장인들은 스니커즈 한 켤레에 16m의 크로셰 밧줄을 손으로 정교하게 짜고 적용하는 과정에 3시간을 투자한다. 디자인에는 촘촘히 짜인 스트랩, 정교하게 봉합된 15개의 부품, 그리고 지그재그 자수와 같은 독특한 요소가 포함되어 장인의 헌신과 열정, 예술성에 대한 엄격함을 여실히 보여준다.

새로운 EVA 솔(sole)은 편안함과 경량감을 보장하며, 절제된 브랜딩으로 하우스의 헤리티지를 표현한다. 여기에는 금속 플레이트의 메탈 베르사체 머큐리 레터링, 앞쪽 텅과 아일릿의 베르사체 레터링, 그리고 톤온톤 자카드의 그레카 모티프 리본이 포함되며 스타일 코드, 모델 이름, 제조 국가 및 사이즈 스케일이 뒷면에 인쇄되어 있다.

머큐리 스니커즈는 공식 발매에 앞서 수많은 스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스트레이키즈 현진, 존 바티스트, 올리비아 와일드, 티나셰, 제일런 맥밀런 등이 착용하며 베르사체 머큐리 스니커즈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베르사체 제공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