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 명 팔로워를 보유한 켄달 제너의 스트레스 관리 법

김민

켄달 제너는 SNS를 통해 자신만의 멘탈 케어로 웰니스 저널링을 뽑았는데요. 일반적인 일기와는 어떻게 다를까요? 그리고 웰니스 저널링을 도와줄 몇 가지 툴을 모아봤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약간의 휴식 시간을 보냈지만, 때때로 긴장을 풀기가 어렵게 느껴줘요. 여기 현재에 온전히 집중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에요”

운동/자연 속 산책
동물들과 함께 있기
명상/싱잉볼
저널링
정리 정돈

웰니스 저널링은 하루의 사건을 기록하는 것 이상의 쓰기예요. 남들과는 공유하지 않지만 내가 느끼는 사소한 감정이나 일상의 습관들을 살펴보고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쓴다는 점이 특히 다른데요. 스스로를 더 깊게 이해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마음을 정화하는 데 목적을 두는 글쓰기랍니다.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웰니스 저널링을 하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왜’라는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아보고, 크든 작든 목표를 확인할 수 있는 메세지가 들어있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어렵게 느껴진다면, 웰니스 저널링의 시작을 도와줄 몇 가지 질문을 적어볼게요. 질문에 답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차근차근 정리해 보는 겁니다.

– 당신을 가장 살아있게 하는 순간을 언제인가요?
– 당신에게 셀프 케어는 어떤 의미인가요?
–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그것이 당신의 일상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나요?
– 스스로 성장하는 순간을 떠올려본다면 언제일까요? 그리고 그 모습은 어떤가요?
–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주는 다섯 가지를 떠올려보세요.

Wellness Journal by PAPIER

켄달 제너의 SNS에 등장한 노트예요. 데일리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2주 분량을 작성할 갈 수 있죠. 아침과 저녁의 목표를 적고, 수면과 에너지 상태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6가지 웰니스 칼럼(에너지, 마인드, 활동, 영양, 연결, 휴식)에 대한 주간, 월간 체크란도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웰니스 전문가의 칼럼도 삽입되어 있어 읽을거리도 풍성한 편이랍니다. 가격은 26유로예요.

THE POSITIVE WELLNESS JOURNAL by The Positive Planner

웰니스 저널링 노트로 정신, 신체, 영혼의 3개 섹션으로 나뉘어졌어요. 이 3가지가 균형을 이뤄야 진정한 웰니스라고 여기기 떄문이라는데요. 각 섹션에서는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방법들에 대하여 자세히 다룬답니다. 저널링부터 주간 명언, 호흡법, 스트레칭법, 식사 플래닝, 미술 치료법 등 복합적인 활동을 모두 담고 있어요. 총 280페이지로 가격은 24유로랍니다.

사진
@kendalljenner, The Positive Planner 웹사이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