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는 순간 바로 우아해지는 여름용 트위드 활용법

정혜미

고급스럽고 우아하고 또 세련된 트위드를 여름에도 포기할 수 없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트위드하면 으레 샤넬을 떠올립니다. 본래 다소 거친 느낌의 트위드 소재를 우아한 여성복으로 탄생 시킨 것이 바로 코코 샤넬. 다양한 굵기와 컬러, 패턴 등을 활용해 지금의 샤넬 스타일 트위드를 만들어낸 것이죠. 이번 2024 S/S 시즌 ‘자유’에 초점을 맞춘 샤넬의 런웨이에는 컬러풀하면서도 다채로운 디자인의 트위드 룩이 즐비했죠. 얇은 원피스, 맥시 드레스, 트위드 셋업 등은 편안한 플랫 슈즈, 비치 샌들 등과 함께 매치 되어 눈길을 사로 잡았고요. 고급스럽고 격식 있는 자리에서만 입어야 할 것 같은 트위드가 일상 속에서 충분히 활용하기 쉬운 경쾌한 프렌치 룩으로 탄생한 것이죠. 차려 입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여름용 트위드를 함께 만나보세요.

Chanel 2024 S/S Collection
Chanel 2024 S/S Collection
Chanel 2024 S/S Collection

다채롭게 탄생한 이번 시즌 샤넬의 트위드 룩은 전체적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데일리 웨어로는 물론 당장 해변가를 거닐어도 충분히 멋스러운 휴양지 룩이 되겠군요.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여름용 트위드의 매력에 빠질 순간입니다. 켈시 메리트가 스타일링한 것처럼 소매가 짧은 트위드 재킷을 블랙 쇼츠 그리고 클래식한 슈즈와 함께 매치하면 편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또 우아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트위드 룩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반전의 묘미를 만끽해보세요. 우아한 디자인의 트위드 셋업에 이너로 리본 디테일의 브라 톱을 함께 매치해 힙한 무드를 가미했죠. 트위드 룩도 어떤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냐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셈이네요.

사진
James Cochrane,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