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군대 보석함 오픈
송강
대한민국 육군에 아주 눈부신 보석이 들어왔어요. 얼마 전 송강이 군 입대를 한 것인데요. 가뜩이나 국보급으로 추앙받는 빅 스케일 어깨와 축복받은 피지컬이 군 복무 기간 더욱 만개할 것 같아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공개된 송강의 사진이 이런 기대가 틀리지 않음을 증명했죠. 군복이 이토록 웅장하게 느껴진 건 처음! 잠시 자리를 비우지만 송강의 존재감은 계속 환하게 빛날 예정입니다. <스위트홈> 시즌3가 듬직하게 예정되어 있고 7월 개봉하는 <탈주>에 송강이 특별 출연했다고 하는데요. <탈주>는 북한군 병사의 목숨 건 탈주를 그린 영화. 먼저 간접적으로나마 군대 맛을 봤을까요?
이도현
공군 군악대에서 복무 중인 이도현에게 새로운 수식어가 붙었어요. 바로 ‘천만’. 스크린 데뷔작 <파묘>가 천만 관객을 돌파했고 이도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천만 명을 넘었죠. 명실상부한 천만 배우. 군 입대 후 더더욱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이도현에게 군백기라는 말은 무색합니다. 곧 있을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신인상 후보에 오른 데다 공개 예정인 <스위트홈> 시즌3에 등장하거든요. 입대 직전까지 열일했다고 하더니. 군 공백에 대한 준비는 이도현처럼! 그러고 보니 일에만 빠져 있던 건 아니었네요. 이도현과 임지연이 공개 연애를 시작한 것도 그맘때였죠.
태용
해군에도 보석이 추가됐습니다. NCT 태용이 해군 군악대에서 군 복무를 시작했어요. 지난 2월 첫 솔로 콘서트와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등 자신의 재능과 진가를 아낌없이 쏟아부은 태용이 NCT 멤버 중 처음으로 입대 스타트를 끊었죠. 태용은 입대 직전 삭발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변신 수준의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소화한 태용이 유일하게 안 해 본 것이 스킨헤드라고 하죠. 정우를 시작으로 멤버들이 손수 태용의 머리를 밀어줬다고 합니다. 퍼포먼스, 랩, 보컬, 비주얼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태용과 군악대라니, ‘해군돌’의 탄생이 기대됩니다.
김민재
군악대가 보석 집합소인가 봐요. 김민재는 지난해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가 종영하고 몇 달 뒤 입대해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 중입니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낭만닥터 김사부>를 통해 김민재는 반듯하고 성실하고 적당히 천진한 이미지를 꾸준하게 쌓아왔는데요. 훈련소에서 모범적인 생활로 최정예 훈련병으로 선발됐다고 하죠. 그가 팬들에게 전한 입대 소감대로 내년 봄, “더 단단하고 풍부한 사람”으로 성장한 김민재를 기대하게 됩니다. 김민재는 2025년 3월 전역 예정입니다.
BTS
뭐니 뭐니 해도 대한민국 국군의 보석함에서 가장 큰 지분은 방탄소년단(BTS)라는 데 이견은 없습니다.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데요. 차례로 멤버들의 입대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대한민국 국군이 이렇게나 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적이 또 있었나 싶었죠. 어느새 BTS의 전원 군백기도 곧 끝납니다. 맏형 진이 오는 6월 전역을 앞두고 있어요. 10월에는 제이홉이 복귀하고 RM, 슈가, 뷔, 지민, 정국이 내년 6월 전역 예정입니다. 군 복무 와중에도 BTS의 전무후무한 기록, 차트에서의 활약, 새로운 프로젝트가 멈출 줄 모르는데요. 군백기에도 광채를 발하는 BTS가 K-팝 최고의 보석이라는 사실은 너무도 공고합니다.
- 사진
- @songkang_b, @ldh_sky, @taeoxo_nct, @real.be, @uarmyh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