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입던 옷이 달라 보이는 마법, 정답은 빅 벨트에 있다

황기애

크고 화려한 벨트, 내 취향으로 스타일링하기

제 아무리 트렌드라 할 지라도 일상에는 와닿지 않는 아이템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빅 벨트가 그랬어요. 손바닥 한 뼘은 될 것 같은 너비와 록스타들이 착용할 법한 화려한 스터드가 장식된 마치 챔피언 벨트를 연상케 하는 빅 사이즈 벨트, 도저히 착용할 일이 없어 보였죠. 내 취향에 딱! 어울리는 빅 벨트 스타일링을 보기 전까지는 말이예요. 빈티지하게, 글램하게, 혹은 미니멀하게 스타일별로 적절하게 매칭한 빅 벨트가 주는 매력, 한번 알게 되면 헤어나오기 힘들 걸요?

폭이 넓은 블랙 레더에 왕 실버 버클이 달린 미니멀한 디자인의 벨트는 역시나 미니멀한 룩에 잘 어울리죠. 화이트 톱과 재킷에 미디 사이즈의 블랙 레더 스커트에 착용한 빅 벨트는 지브라 패턴의 발레 슈즈와 함께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포인트를 더해줍니다. (@josefinehj)

아직 지지 않는 Y2K 룩에도 벨트가 감칠 맛을 더해줍니다. 레이스 시스루 스커트 위에 착용한 알파벳 디자인의 주얼 장식 벨트가 단연 돋보입니다. (@amyhallimond)

의외로 롱 스커트와 벨트와의 조합이 스타일리시합니다. 여성스러운 풀 스커트를 독특한 록 시크 무드로 연출하고 싶다면 버클 벨트를 레이어링 해보세요. 너비가 다른 벨트를 두, 세 개 착용하는 거죠. 가느다란 블랙 벨트 아래 웨스턴 스타일의 버클 벨트를 하나 더 해주면 개성 넘치는 룩이 완성된답니다. (@fannylbld_)

90년대 캐주얼 스타일을 재현해 볼까요? 로우 라이즈 데님 팬츠에 와이드 벨트를 착용해 보세요. 여기에 탱크 톱 혹은 폴로 셔츠 등의 일반적인 캐주얼 아이템을 매치해주면 벨트가 주는 무게감으로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듯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요. (@olivianeill)

올 화이트 서머 룩에도 웨스턴 스타일의 와이드 벨트로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빈티지 풍의 코튼 블라우스와 미디 스커트에 툭 하고 걸쳐준 스터드 장식의 벨트가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clakovi)

좀 더 본격적으로 웨스턴 걸 느낌의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플레어 팬츠와 스터드가 장식된 빅 벨트는 필수입니다. 블라우스 위에 벨트를 슬쩍 내려서 착용해 주는 게 포인트예요. (@inesisaias)

마를린 먼로 스타일의 글램 룩에도 빅 버클 벨트는 제 역할을 하죠. 바로 허리를 더 가늘어 보이게 해 주는 거예요. 화이트 셔츠에 데님 팬츠라는 뻔한 조합에 커다란 메탈 버클이 달린 벨트를 타이트하게 매주면 됩니다. 허리의 가장 가는 부분에 맞추어 꽉! 조여주세요. 허리라인과 함께 당당한 자세도 함께 살아난답니다. (@matildadjerf)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