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위있는 그녀”
요즘같은 시대에 남녀 구분하는 패션이 어디 있겠냐마는, 보수적인 시각에서의 레이디 라이크 룩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가로운 오후, 우아하게 점심을 먹으며 사교를 즐기는 옛 상류층 여성들을 떠올리면 쉬울 거예요. 품위있는 동시에 적당히 가벼운, 섹스앤더시티의 샬롯의 패션이나 <퓨드: 카포티 vs. 더 스완스> 속 주인공들 혹은 1970년대 여배우들의 이미지 말이죠. 튀지 않는 심플한 드레스나 플리츠 스커트, 볼륨감이 느껴지는 셔츠, 진주 목걸이, 키튼 힐 슈즈 등이 핵심 요소. 레이디 라이크 룩은 올드머니 트렌드와 결을 같이 하지만 새로운 트렌드라고 하기엔 두고두고 오래 입으면서도 언제 입어도 실패하지 않을 타임리스 스타일이에요. 결혼식, 상견례 등 예의가 중요한 자리와 더불어 소개팅 룩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다만, 과한 볼륨감에 과한 패턴, 과한 액세서리는 올드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중요한 것은 절제미! 체크 패턴의 존재감이 큰 만큼 주얼리에 힘을 뺀 칼리 클로스의 디올 룩을 주목하세요.
레이디 라이크 룩에서 빠지지 않는 액세서리, 진주. 옷이 평범하거나 무난하다고 느껴질 때, 진주 목걸이를 레이어드하기만 해도 분위기가 180도 달라진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볼드한 진주도 시크한 동시에 룩 전반의 섬세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스트라이프나 체크 패턴에선 특유의 발랄함이 드러나요. 허리 라인을 강조해서 몸의 볼륨감을 극대화한 마르지엘라의 룩도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키튼 힐과 메리제인 슈즈도 레이디 라이크 룩에서 없으면 서운할 존재입니다. 새틴처럼 부드러운 소재와 파스텔 컬러는 룩을 화사하게 만드는 동시에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배가할 거예요.
- 사진
- Splashnews.com, Getty Images, F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