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고민인 당신, 호박씨 오일을 준비하세요

장정진

이제 아보카도나 코코넛 오일 말고 호박씨 오일을 사야 할 때

호박은 부기를 빼주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간식으로도 종종 먹는 호박씨를 압착해서 짜낸 오일이 요리 재료는 물론 건강 보충제로도 사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호박씨를 그대로 섭취하거나 호박씨 보충제를 섭취함으로써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호박씨 오일의 경우 다른 오일에 비해 발연점이 낮아 조리 시 사용하기보다는 조리 후에 추가해야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 탈모 개선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박씨 오일을 바르거나 섭취할 경우 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을 준다고 나타났습니다. 탈모가 있는 사람이 호박씨 오일을 3개월간 발랐을 때 탈모를 줄이는 등 개선된다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오일을 바르거나 섭취할 경우 모발 성장률이 4배가 증가한 것이죠. 이제 검은콩과 함께 호박씨 오일도 필수로 챙겨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2/ 풍부한 영양소

호박씨 오일은 다중 불포화 지방산, 단일 불포화 지방산 등 건강에 좋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를 식단에 활용하면 유익한 식물성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지방산은 심장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호박씨 오일에 풍부한 리놀레산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될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게다가 아연,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분, 인 등이 풍부해 건강과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하죠.

3/ 염증 잡는 천연 항산화제

호박씨 오일 1큰술은 14g의 지방을 함유하고 120칼로리의 열량을 냅니다. 여기엔 카로티노이드(Carotenoid)와 폴리페놀(Polyphenol) 등 질병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해 만성 질환 및 조기 노화의 위험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체내 만성 염증도 완화할 수 있다는 사실.

4/ 과민성 방광 증상 완화

자주 화장실에 가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말 못할 고통을 겪고 있다면 호박씨 오일을 눈여겨보세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호박씨 오일 10g씩 4개월간 섭취하면 과민성 방광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양 호박과 페포호박에서 얻은 호박씨 오일 추출물이 과민성 방광과 같은 비뇨기 질환에 효과적이라네요.

사진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