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 시크 트렌드의 완성은 무테안경!
요즘 아이돌들이 푹 빠진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무테안경인데요. 설마 이것까지 다시 유행한다고? 싶었던 못생긴 무테안경은 의외로 볼수록 더 매력적인 힙스터 메이커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긱 시크 트렌드를 따라 쿨하게 돌아온 무테안경 스타일링,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아이돌들의 ootd를 모아봤습니다.
뉴진스의 막내 혜인의 최애템 역시 무테안경입니다. 멤버들과 떠난 일본 여행에서도 그녀는 이 매력적인 아이템을 손에서 놓지 않았죠. 덕분에 혜인의 무테안경은 이미 팬들 사이에서 한차례 손민수 대상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날 그녀는 서머소닉과 헬로 키티가 콜라보한 오버사이즈 프린트 티셔츠와 캐피털의 쥬얼 장식이 인상적인 팬츠 그리고 크록스의 플랫폼 뮬로 스트릿한 무드를 살려 스타일링을 완성했어요. 혜인의 스트릿한 아웃핏에 날개를 달아준 각기 다른 길이의 목걸이와 무테안경 덕분에 힙스터 느낌의 더욱 살아나지 않나요?
SM타운 도쿄 콘서트를 위해 일본으로 출국한 카리나의 공항 패션은 sns를 통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끈 것은 빈티지한 셰잎이 매력적인 ‘2000 아카이브’의 무테안경 때문이었는데요. 2000년대 감성 충만한 브라운 컬러의 퍼 재킷과 카고 팬츠를 매치한 그녀는 무테안경을 콧등에 걸쳐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안경캐가 현실로 뛰쳐나온 듯한 비주얼을 뽐냈죠.
아이브의 안유진 역시 요즘 핫한 긱 시크 트렌드에 발 빠르게 탑승했습니다. 타이트한 실루엣의 스트라이프 셔츠에 블랙 타이를 맨 차림으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셀피를 남겼는데요. 이런 오피스 사이렌 스타일에 무테안경을 더해주니 핀터레스트에서 볼 법한 트렌디한 긱 시크 스타일이 완성되는군요.
르세라핌의 무대 의상을 보면 지금 어떤 스타일이 유행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트렌드를 주도합니다. 허윤진은 이번 ‘Smarter’의 무대 의상으로 화이트 셔츠와 튜브 톱 그리고 플리츠 미니스커트를 매치한 y2k 스타일의 프레피 룩을 입고 나타났는데요. 평범한 프레피 룩을 단숨에 하이틴 영화 속 퀸카로 만들어주는 무테안경이 이번 무대 의상의 신의 한 수였죠.
이번엔 무테안경을 색다르게 소화한 블랙핑크 지수를 한번 볼까요? 앞서 살펴본 힙한 긱 시크 스타일과는 달리 그녀는 리본 헤어핀으로 땋아 내린 양 갈래머리와 디올의 졸리 백으로 러블리한 발레 코어 무드가 한 스푼 담긴 긱 시크 스타일로 청순하게 연출했습니다. 이처럼 무테안경은 생각보다 여러 스타일에 어울려 매번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