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아상의 변신은 무죄!
요즘 유행하는 소금빵, 츄러스도 좋지만 베이커리에 가면 식빵이나 크루아상 같은 기본 빵들로 베이커리의 수준을 가늠해보는 편입니다. 기본 빵이 맛있는 집은 무엇이든 선방은 하기 때문이죠. 그 중 고소한 버터향이 정신을 아득해지게 하는 크루아상은 집에서 만들기는 난이도 극상의 빵이기 때문에 홈 베이킹족들도 구매해 먹는 빵 중 하나입니다. 버터를 잔뜩 넣고 층을 낸 페이스트리의 일종인 크루아상은 보통 초승달 모양이지만, 똑같은 모양은 질리잖아요. 틀에서 벗어난 특별한 비주얼의 크루아상 맛집을 소개합니다.
리본 크루아상
베이커리 업계에도 ‘리본 코어’의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입구부터 대형 리본이 맞아주는 빠니드 엠 무니에서 일률적인 모양이던 크루아상이 리본 모양으로 변신했는데요. “인스타 업로드 각!”을 외치게 만드는 귀여운 크루아상을 입구에 있는 오븐에 구워먹으면 언제든 따끈한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56길 16
오니와상
오니기리 모양의 크루아상? 생각치 못한 비주얼에 예상치 못한 맛의 크루아상입니다. 명란맛, 차맛, 심지어 김치맛까지! 누데이크의 시그니처인 말차 크림맛도 있지만, 이 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이한 맛을 도전해보세요.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43 Le82빌딩 1-2층
크루아상 붕어빵
팥붕, 슈붕 논쟁을 넘어 초코 붕어빵, 딸기 생크림 붕어빵, 앙버터 붕어빵 등 새로운 맛의 패러다임이 열렸습니다. 심지어 먹천재가 만든 듯한 크루아상 붕어빵이라니! 크루아상 류 외에도 베이글 등의 빵이 준비되어 있는 베이커리 카페이니 다양한 빵을 즐겨볼 것을 추천합니다.
📍 서울 강남구 학동로5길 5 1층
자이언트 크루아상
순식간에 사라지는 크루아상이 아쉬웠다면 오버트 서울을 방문해보세요. 먹어도 먹어도 사라지지 않을 듯한 거대한 크루아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크루아상을 서비스로 나오는 카푸치노에 찍먹해보세요. 더욱 촉촉하고 풍미가 뛰어난 크루아상을 맛 볼 수 있습니다.
📍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5나길 2 B1, 1, 2층
- 사진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