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신조어, #whimsigoth를 아시나요?

노경언, 차예지

장난기 넘치는 꾸러기 마녀 스타일

틱톡이 만들어낸 신조어 #whimsigoth를 아시나요? 웬즈데이 아담스가 절로 떠오를만한 신비로운 마녀 룩을 칭하는 뉴 트렌드랍니다. 동그란 구슬을 앞에 두고 주문을 외울 것만 같은 #whimsigoth 트렌드가 왜 인기를 끌고 있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고스 룩을 떠올리면 어두운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기분이죠. 칠흑처럼 까만 머리, 눈 주위의 진한 언더라인, 보라색 입술… 하지만 요즘 고스룩은 예전만큼 음침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장난기 넘치는 꾸러기 바이브가 녹아들어 가 모두에게 호감을 사고 있죠. #whimsigoth와 함께 새로운 고스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그녀들의 리얼 룩을 들여다볼까요?

1. FKA 트위그스

FKA Twigs

몽환적인 음악만큼이나 꾸준히 신비로운 분위기의 사복 스타일을 선보이는 FKA 트위그스. #whimsigoth 스타일이 생소하다면 그녀의 평소 아웃핏을 살펴보세요. 그녀야말로 #whimsigoth의 인간화 그 자체거든요. 그런지한 디테일의 후디드 드레스와 레이스 업 부츠 그리고 에스닉한 볼 백 까지, 서늘한 고스 느낌은 살리면서 자유분방한 보헤미안 스타일을 적절히 섞은 #whimsigoth 트렌드를 제대로 연출했군요. 콘로우 헤어스타일마저 찰떡처럼 잘 어울리니 영화 속에 등장하는 신비로운 마녀 같아 보이지 않나요? (@fkatwigs)

2. 아나 세이버

@anaasaber
@anaasaber

항상 입는 티셔츠와 청바지 조합으로도 손쉽게 #whimsigoth 스타일에 도전할 수 있답니다. 이때 관건은 무드를 극대화해줄 티셔츠를 제대로 고르는 데 있는데요. 첫째, 발랄한 느낌의 채도 높은 컬러보다는 어둡고 탁한 톤으로 찾아볼 것. 둘째, 빈티지한 프린팅이 새겨진 것으로 선택할 것! 이 두 가지만 지켜준다면 트렌디한 #whimsigoth 룩이 완성됩니다. 스타일리스트인 아나 세이버 역시 빈티지한 프린팅의 시스루 티셔츠에 언뜻 비치는 블랙 브라 톱 그리고 스키니한 라인의 데님 팬츠로 스타일을 뽐냈는데요. 여기에 너무 캐주얼해 보이지 않도록 앞 코가 뾰족한 부츠를 신어준 센스가 돋보이네요. (@anaasaber)

3. 올리비아 로드리고

Olivia Rodrigo

틴에이저들의 아이콘, 올리비아 로드리고 역시 요즘 핫한 #whimsigoth 트렌드에 탑승했는데요. 그녀가 #whimsigoth 스타일을 연출하는 법은 블랙 레이스 디테일의 뷔스티에 톱과 신비로운 매력이 묻어나는 실크 맥시스커트를 매치해 귀여운 느낌을 더하는 것입니다. 블랙으로 점철된 고스 스타일에서 벗어나 그린 컬러부터 체크 프린트까지 다양한 요소를 한데 섞어 요즘 스타일로 승화시킨 올리비아 로드리고! 보호 스타일의 볼드 네크리스와 투박한 워커 역시 #whimsigoth 아웃핏을 살려주는 데 한몫하고 있어요. (@oliviarodrigo)

4. 데본 리 칼슨

@devonleecarlson

<101마리의 달마시안> 속 빌런 크루엘라는 항상 풍성한 퍼 코트를 입고 나타나죠. 이처럼 마녀의 아우터, 퍼 코트는 #whimsigoth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데본 리 칼슨 역시 퍼 코트를 십분 활용했는데요. 섹시한 포인트를 살리는 것을 좋아하는 그녀답게 피시 넷 스타킹과 높은 굽의 부츠로 힙한 무드를 살렸네요. (@devonleecarlson)

사진
각 인스타그램, Splash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