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큰 어른도 교복을 입는다?

윤다희

한살이라도 어릴 때 도전해요, 프레피 룩!

뭘 했다고 이렇게 한 해가 쏜살같이 지나가는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선택할 수 있는 옷장의 폭도 좁아지는 느낌이 들죠. 과거엔 발랄하고 캐주얼한 옷에 손이 갔다면 점점 포멀한 룩들로 옷장이 뒤덮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 번씩 어려보이고 싶은 욕구가 단전에서부터 끓어오를 때가 있잖아요? 특히 곧 한 살 더 먹는 위기에 처한 연말이 그렇죠. 그렇다면 교복과 데일리 룩 그 중간 어디쯤 있는, 미국 명문 사립학교에 다니는 ‘엄친아’ 룩인 프레피 룩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 살이라도 더 어릴 때 기세로 입어보자고요.

Miu Miu
Miu Miu

2024 S/S 미우미우 컬렉션에서도 프레피 룩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블루셔츠에 네이비 피케이 니트와 네이비 재킷까지, 사립학교의 자제 같은 느낌이 오죠. 향수를 자극하는 클래식한 아이보리 컬러의 재킷과 무릎 길이의 스커트 셋업도 빠질 수 없습니다. 클래식한 아이템들에 스포티한 언더웨어를 살짝 보이게 매치하면 ‘옷잘알’들의 프레피 룩 완성!

올리비아 로드리고

@oliviarodrigo

미국 10대들의 스타일 아이콘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프레피 룩을 유행시킨 장본인. 그녀의 데일리 룩은 프레피 룩 스타일링에 참고하기 좋습니다. 그녀처럼 체크 스커트에 스니커즈를 매치해도 좋지만 클래식한 로퍼와 흰 양말까지 신어보세요. 찐 고등학생으로 오해받을지도 몰라요!

엘사 호스크

@hoskelsa

클래식한 룩을 완성하는 확실한 방법. 바로 그레이 컬러를 똑똑하게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레이 컬러로 깔끔하게 스타일링하고 레드 컬러 백으로 마무리한다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캐주얼하면서도 모던한 룩이 완성됩니다.

레드벨벳 조이

@_imyour_joy

섹시하고 화려하던 과거의 연말 조이 비켜! 올해의 연말 조이는 보다 귀엽게 찾아왔습니다. 두툼한 소재의 체크 미니 스커트와 범생이들의 상징인 코듀로이 재킷이 추운 겨울에도 어울리는 ‘엄친딸’ 무드를 연출해줍니다.

뉴진스

@newjeans_official

진짜 교복을 입는 학생들이 섞여있는 탓일까요? 뉴진스는 누구보다 프레피 룩을 잘 소화하죠.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해리포터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그녀들처럼 레드 컬러로 포인트 어때요?

사진
Courtesy Photo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