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별미를 디저트로 만날 수 있는 카페 3

장정진

겨울 하면 생각하는 호떡과 고구마, 그리고 붕어빵까지, 이들의 변신이 그 어느때보다 반갑다.

삼옥

‘삼층 옥상’의 줄임말인 삼옥은 성수에 자리한 카페이자 바로 루프탑 공간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특히 내부 공간 한 켠에는 화목 난로가 있어 따뜻함을 주는 것은 물론 고구마가 구워지는 정겨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요. 잘 구워진 고구마는 같은 이름의 ‘군고구마’라는 디저트로 변신합니다. 삼옥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한 군고구마는 달콤한 군고구마에 아이스크림과 고소한 견과류 등을 올려 비주얼부터 먹음직스럽죠. 공간에 들어서자마자 코로 먼저 들어오는 군고구마 냄새가 꽤나 자극적이라 주문하지 않고서는 베길 수가 없을 거에요.

📍 ADD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7길 17-1 3층
INSTAGRAM @sam_ok_official

차일디쉬

‘어른들의 위한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차일디쉬에서 세상에 없던 새로운 붕어빵을 출시 했습니다. 소금빵으로 유명한 곳 답게 소금빵지에 팥을 넣고 구운 소금빵x붕어빵이 그야말로 메가 히트 중. 구운 붕어빵엔 버터 한 조각 올려주는게 그게 또 별미죠. 주말에는 특히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자랑하는데 그럴 땐 테이크 아웃을 추천해요. 아무래도 굽는데 시간이 좀 걸리다보니 안내 시간이 긴 편인데 그보다 덜 기다리니 미리 포기하지 마세요. 또 방문 전 미리 전화로 예약하면 매장 상황에 따라 빠르게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도전해보세요.

📍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14 2층
INSTAGRAM @chd.bakery

에헤야 서울

한국 대표 겨울 간식인 호떡의 변신은 무죄! 보통 기름에 튀기는 일반 호떡과 달리 에헤야 서울에서는 오븐에 구워 호떡의 맛과 폭신쫀득한 빵의 식감이 더해진 호떡 브레드를 개발, 다양한 토핑을 얹은 디저트를 선보입니다. 클래식한 맛의 오리지널부터 콘치즈에 감자까지 꽉꽉 채운 콘치즈감자호떡, 마르게리타를 호떡에 접목한 마르게리따 호떡 등 한끼 식사로도 제격인 것부터 크림을 가득 올린 인절미 팬케이크, 뺑오쇼콜라에서 영감을 받아 호떡 브레드 안에 다크 초콜렛을 넣은 뺑호쇼콜라 까지. 다양한 호떡의 변주를 만날 수 있죠. 세상에 없던 호떡이 궁금하다면 에헤야 서울은 어떨까요.

📍 ADD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길 22-11 2층
INSTAGRAM @ayheyaseoul

사진
INSTAGRAM @sam_ok_official @chd.bakery @ayheyaseou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