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국물이 당길 때, 라멘 맛집3

장정진

추운 날씨에 호호 불어먹는 라멘의 맛

쿄오모 라멘

소스부터 토핑, 육수, 차슈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정성 가득한 라멘 한 그릇을 선보이는 곳. 바로 약수동에 위치한 작은 라멘 가게 쿄오모입니다. 이곳의 라멘은 독특하게도 닭육수를 베이스로 하는 토리 파이탄 라멘을 선보이는데 흔히 접하는 돈코츠 라멘과는 완전히 다른 맛을 자랑해요. 진하다 못해 끈적하게 느껴질만큼 엄청난 정성이 느껴진달까. 모든 라멘에는 이곳만의 비법인 타래 소스가 들어가는데 뽀얗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진한 라멘과 맑은 국물의 맑은 라멘, 그리고 매운 타레 소스가 들어간 매운 라멘, 그리고 비빔 라멘인 마제 소바까지 총 4가지 종류가 있어요. 여기에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해 촉촉한 닭고기가 올라가니 한그릇 뚝딱 하고나면 제대로 만든 보양식을 먹은듯 힘이 불끈 날 정도죠.
📍서울시 중구 다산로8길 16 1층
Instagram @kyoomo.ramen

마츠도 서울역점

오픈과 동시에 서울역에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떠오른 마츠도는 부산 기장에서 가장 맛있는 라멘으로 유명했던 라멘 전문점이에요. 특히 미소 라멘 젠문으로 일본의 백 된장과 적 된장, 그리고 한국 된장을 블렌딩해 3주간 숙성시킨 미소 타레와 돼지뼈, 닭, 향채 등으로 우려낸 진득한 육수가 일품이죠. 그만큼 첫방문에는 간판 메뉴인 마츠도 미소를 우선 맛보고 N차 방문이라면 간장과 참기름에 비벼먹는 아부라 소바나 이색적인 마파두부면에 도전해보세요. 참! 사이드 메뉴인 새우완탕만두는 촉촉하면서도 톡 터지는 식감이 라멘 만큼 맛있으니 잊지말고 주문 하길 권해요. 후회 없는 선택이 될테니까요.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73-1 1층
Instagram @matsudo_seoul

우츄진

생활의 달인 손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을지로 세운상가에 새로 오픈한 우츄진은 어떨까요. 일본 니시이나루미 장인의 기술을 전수받은 첫번째 제자 허인범 달인이 운영하는 이곳은 한국인 입맛에 맞는 새로운 라멘을 선보입니다. 이곳의 추천 메뉴인 카라이탄탄멘은 한국인 입맛에 맞게 매콤하게 재해석한 국물 있는 탄탄멘 스타일로 고기 육수의 진한 맛에 칼칼한 맛이 더해져 자꾸만 당기는 맛을 자랑해요. 혹 맵찔이라도 걱정 말기를. 총 3단계로 매운 정도를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이 외에도 오래도록 우려낸 돼지 육수에 간장으로 맛을 낸 돈코츠 소유 라멘도 인기니 함께 즐기면 좋겠죠? 이때 차슈, 멘마, 아지타마고, 김 등 다양한 토핑을 더해서 푸짐하게 즐겨보세요.
📍서울시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라열375
Instagram @wuchuujin

사진
Instagram @matsudo_seoul @kyoomo.ramen @wuchuuji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