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이즈 더 베스트! 베이직 아이템의 힘

노경언

두고 두고 입을 든든한 기본템들

올드머니 룩 트렌드와 함께 올가을에는 웨어러블하고 클래식한 아이템을 활용할 수록 더욱 주목받을 예정이다. 그러니 과감히 투자해도 전혀 아깝지 않을 기본기 탄탄한 베이식한 아이템을 눈 여겨 볼 것.

1. 화이트 셔츠

Gigi Hadid

@juliahobbs_

@leandramcohen

이번 F/W 쇼에서는 유독 화이트 셔츠를 활용한 미니멀 룩들이 많았다. 화이트 셔츠의 가장 큰 매력은? 베이식한 아이템 특성상 어디에 매치해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 있다. 특히 여러가지 스타일의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하는 맛이 있는 화이트 셔츠는 옷 잘 입는 셀럽들 사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데일리 아이템. 린드라 메딘은 볼드한 브레이슬릿과 벨트 눈에띄는 컬러의 슬라이드로 화이트 셔츠의 심심함을 지웠고, 줄리아 홉스는 스키니한 블랙 타이를 매칭해 힙한 ootd를 완성했다. 액세서리 사용이 어려운 패션초보라면 지지 하디드처럼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단추 몇 개만 풀어줘도 충분히 쿨해 보일 것.

장마 시즌에 딱! 화이트 셔츠 활용법

2. 슈트 셋업

@livia

@rosiehw

Hailey Bieber

이번 시즌 트렌드의 특징 중 하나는 테일러링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 쏟아지는 코어 신드롬 속에서 새로 탄생한 오피스 코어는 출근 룩으로도 손색없는 슈트 셋업을 이용한 세련된 스타일이다. 같은 슈트라도 실루엣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 고급스럽고 우아한 오피스 코어 룩을 시도하고 싶다면 헤일리비버처럼 허리 선이 강조된 아워글라스 실루엣을, 강렬하고 매니시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로지 헌팅턴처럼 파워 숄더 슈트를 선택하자.

함께할 때 더 빛나! 셋업 패션

셋업 슈트, 어렵지 않아요

3. 스틸레토

@hoskelsa

@annabelrosendahl

@danixmichelle

스니커즈의 오랜 유행으로 한동안 아찔한 높이의 힐들은 촌스럽다는 인상을 주기 쉬웠다. 그러나 유행은 돌고 돌아 다시 화려하게 귀환한 스틸레토 힐은 지금 트렌드의 최전방에 서 있는 전천후 아이템. 발목까지 오는 맥시스커트와 코트 그리고 켄달 제너가 입어 화제가 됐던 노 팬츠 룩이 동시에 유행하는 요즘, 스틸레토 힐이야말로 극과 극을 달리는 이 트렌드들을 모두 만족시킬 슈즈이기 때문. 특히 앞코가 뾰족하고 길게 빠진 디자인일수록 섹시한 느낌이 강해 스틸레토 힐이 가진 고유의 매력을 잘 살릴 수 있을 것이다.

프리랜스 에디터
차예지
사진
각 인스타그램, Splash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