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스타일을 압도하는 2023 레더 재킷 한눈에 살펴보기
헤일리 비버
돌고 도는 트렌드 속, 레더 아우터의 인기는 S/S 시즌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레더 재킷 매니아로 잘 알려진 헤일리 비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최근 다양한 레더 아우터를 입고 등장한 그녀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것. 비슷한 듯 보이지만, 모두 다른 디자인의 레더 재킷은 그녀만의 쿨하고 시크한 패션에 치트키 같은 존재다.
트렌치, 오버사이즈, 블루종, 모터사이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또 와이드, 스키니, 데님 팬츠, 미니스커트 등 다양한 룩과의 매치로 모든 데일리 룩에 반전을 줬다. 공통점은 모든 룩에 블랙 선글라스로 당당하고 파워풀한 무드를 더했다는 것! 러프한 아이템과 매치했을 때 레더 룩의 멋스러움은 더욱 살아난다. 투박한 듯 보이지만 잘 빠진 레더 재킷 하나면, 어떤 스타일도 가장 쿨하고 트렌디하게 만들어준다.
켄달 제너
레더 재킷을 보다 새롭게 연출하고 싶다면? 켄달 제너처럼 모터사이클 재킷으로 시도해 보자. 당장이라도 바이크 타러 가야 할 것 같은 터프한 매력의 모터사이클 레더 재킷은 옐로 컬러 포인트와 만나 존재감이 더욱 커졌다. 바이커 감성이 그대로 느껴져 빈티지하면서도 힙한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에스텔 셰모니
은은한 광택을 지닌 브라운 컬러의 레더 재킷을 입은 에스텔 셰모니. 화려한 그래픽 패턴의 팬츠와 함께 매치해 경쾌한 룩을 완성했다. 빈티지한 워싱이 더욱 멋스러운 레더 재킷은 오래 입을수록 더욱 빛을 발한다.
2023 S/S 컬렉션
바닥에 끌릴 만큼 긴 기장의 레더 트렌치 재킷을 입고 등장한 생로랑의 모델. 오버사이즈한 실루엣의 레더 재킷은 마치 여전사 같은 비주얼을 연상케 하며 시선을 압도했다. 이어 라이더 재킷 등 미니멀한 실루엣의 레더 룩이 이어졌다. 또 스톤 워싱한 레더 소재의 재킷을 선보인 미우미우와 고급스럽고 세련된 브라운 컬러의 레더 셋업을 연출한 에르메스 등 2023 S/S 시즌 런웨이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레더 룩이 즐비했다. 이번 시즌, 런웨이와 셀럽들의 리얼웨이 룩을 참고해 새로운 레더 재킷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길!
- 에디터
- 정혜미
- 사진
- Splash News,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