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이들의 삶을 통해 나의 미래를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 잔잔한 울림을 주는 1월 OTT 추천 리스트.
마이코네 행복한 밥상
우리에게도 친숙한 일본의 영화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10여년 만에 드라마로 돌아왔다. 쇼러너 및 연출, 극본까지 참여한 <마이코네 행복한 밥상>은 누적 발행 부수 2백만부를 돌파한 동명의 인기 만화를 드라마한 작품. 게이샤가 되기 위해 수련하는 연습생들을 뜻하는 마이코와 그들의 숙소에서 요리하는 키요의 일상을 맛있는 식사를 통해 풀어낸 것이 주된 이야기로 게이샤가 되고 싶어하는 친구 스미레와 함께 교토로 온 키요. 그러나 마이코로서의 재능이 없는 키요는 의외로 요리에 재능을 보이며 각자의 자리에서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 준다. 치열한 경쟁이나 다툼이 아닌, 화려한 무대 뒤 소박한 한끼 식사를 통해 전해지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다가 올 것이다.
출연 모리 나나, 데구치 나쓰키, 마키타 아주, 조 카이리
채널 NETFLIX 에피소드 9개 공개 1월12일
라이프 앤 베스 Life & Beth
코믹한 연기는 물론 제작까지 다재다능한 능력을 지닌 에이미 슈머의 섬세한 연기를 담아낸 <라이프 앤 베스>는 웰메이드 작품으로 꼽히는 작품으로 최근 시즌 2 제작을 확정지었다. 이야기는 평범하지만 행복했던 삶을 살고있는 베스에게 어느 날 일상을 뒤흔드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계기로 과거를 돌아보고 서서히 자신을 찾아가는 모습을 그렸다. 10대 때의 기억을 통해 자신이 어떻게 현재의 사람이 되었고,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알게된 베스는 이전보다 진실된 삶을 건설하기 위해 기억을 더듬는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트라우마를 일으킨 사건을 마주하게 되지만 이는 곧 앞으로 나아가게하는 힘이 되는데.. 베스가 자신의 트라우마를 마주하고 이를 극복해가는 과정이 현실감있게 그려지며 많은 공감을 선사할 예정. 베스와 함께 우리의 삶도 한번 되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출연 에이미 슈머, 마이클 세라, 수잔나 플루드, 바이얼릿 영
채널 DISNEY+ 에피소드 10개
- 프리랜스 에디터
- 장정진
- 사진
- NETFLIX, Marcus Price/Hu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