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콘들을 통해 알아본 헤어 & 메이크업 트렌드.
잘생쁨의 정석, 한소희
배우 메이크업하면 청순하고 내추럴한 룩을 떠올리기 십상. 그러나 한소희는 청순함의 틀을 깬, 락시크 무드 메이크업을 즐긴다. 짙은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눈썹 바벨 피어싱을 거침없이 매치하는 그녀의 과감한 인스타그램 사진에, 좋아요를 누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파격적인 눈 화장부터 우아한 메이크업 룩까지 척척 소화하는 한소희의 변화무쌍한 메이크업이 기대된다.
뭘 해도 유행, 블랙핑크 제니
헤어 스타일, 아이 섀도와 립 컬러 등 제니가 연출한 모든 뷰티 팁은 바로 유행이 된다. 상반기에 빈티지한 오렌지 컬러로 염색하자마자 그녀의 사진을 들고 헤어 숍을 향한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고. 최근 제니는 블랙핑크의 월드 투어 중 솔로 무대에서 리본 헤어, 네온 아이 라인 등의 다양한 연출을 통해 신비로운 요정의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그녀의 다채로운 룩을 마음 속에 저장해 두었다가, 2023년에 꼭 시도해볼 것.
GEN Z의 선택, 아이브 장원영
2022 유튜브 뷰티 튜토리얼 계를 강타한 ‘장원영 화장법’. 장원영의 메이크업은 앙큼하게 올라간 아이 라인, 붉은 톤의 펄 아이 섀도, 통통한 애굣살 연출, 글로시 립, 마지막으로 눈 아래와 볼에 자리한 매력점이 포인트다. SNS에 그녀의 메이크업을 담은 뷰티 필터까지 등장했다고. 올해의 장원영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짧은 기장의 사랑스러운 ‘트위티 뱅’까지! MZ세대의 뷰티 아이콘으로 완벽 자리매김했다.
힙함도 2배! 시미&헤이즈 자매
셀럽 쌍둥이 자매이자 DJ 듀오 시미&헤이즈는 독특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화제다. 글리터로 연출한 롱 아이 라인부터, 눈 앞머리에 앙증맞게 새긴 나비 메이크업까지. 그녀들의 눈 위에 펼쳐진 아트는 끝이 없다. 네온 아이 라인 스티커와 글로시 밤으로 유명한 ‘시미 헤이즈 뷰티(Simihaze Beauty)’도 운영 중이니, 뷰티를 향한 그들의 진심이 느껴진다.
수요일의 소녀, 제나 오르테가
어둡고 그로테스크한 고스 무드의 메이크업으로 ‘웬즈데이 아담스’를 완벽 소화한 제나 오르테가. 수면 아래에 있던 고스 & 이모 문화에 주목하는 이들이 점점 늘면서, 기괴하고 음울한 매력의 메이크업 또한 사랑받고 있는 추세. 퀭해 보일 정도로 짙게 올린 스모키 아이와 가리지 않은 다크서클, 창백하게 메마른 립을 한 얼굴의 제나 오르테가가 지금 가장 핫한 뷰티 스타가 아닐까.
- 에디터
- 김가람
- 사진
- @jennaortega @xeesoxee @simihaze @for_everyoung10 @jennierubyjane @wednesday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