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 파스타 나폴리탄 맛집 리스트
우타다 히카루의 노래 <First Love>와 <하츠코이>를 모티브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퍼스트 러브 하츠코이>는 훗카이도를 배경으로 학창 시절에 시작된 가슴 아린 첫사랑을 그렸다. 20여년간 이어진 한 커플의 이야기는 보는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동시에 눈물 짓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 커플의 시작은 의외로 ‘나폴리탄’ 이라는 걸 아는지? 좋아하는 음식이 궁금하다는 건 좋아한다는 의미라는 남자 주인공 하루미치의 말에 좋아하는 음식을 묻는 여자 주인공 야에에게 하루미치는 나폴리탄이라고 말했다. 오랜 시간이 흘러 다시 만났을 때도 하루미치와 야에의 관계에서 나폴리탄은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그렇게 커플을 이어주는 중요한 연결 고리 역할을 하는 나폴리탄은 소세지와 케첩을 넣어 만든 일본식 파스타로 일드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 메뉴 중 하나. 드라마를 보는 내내 추억이 가득 담겨있는 나폴리탄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나폴리탄 맛집을 찾았다.
다인
일본 현지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일본 가정식을 선보이는 다인의 시그니처 메뉴는 함바그 정식과 나폴리탄. 집에서 해먹는 듯 친숙한 맛을 선사하는 다인의 나폴리탄은 푹 삶은 파스타 면에 양파, 피망, 소시지 등을 넣고 토마토 케첩 소스로 볶아낸,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메뉴다. 초딩 입맛의 소유자라면 사랑에 빠지는 맛이랄까. 일본에서 즐겨먹는 청량한 컬러의 메론 소다, 블루 소다도 선보이고 있으니 꼭 함께 맛보시길.
Add 서울 마포구 동교로 46길 10 2층
카레
성북동에서 카레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이곳은 독특한 카레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기본인 시금치 카레 외에 매주 달라지는 메뉴 1개는 SNS를 통해 미리 공지되는 편. 12월 한달 간은 그간 판매되었던 메뉴 중 다시 먹고 싶은, 일명 앵콜 카레 투표를 통해 선정된 메뉴들을 다시 선보이는 중으로 2022년 앵콜 카레 1위는 카레 나폴리탄 스파게티였다. 레트로풍 나폴리탄과 향신료 카레를 접목한 만큼 그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카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 다만 언제든 만날 수 있는 메뉴가 아닌 만큼 SNS에 공지가 올라오는 날을 놓치지 말도록.
Add 서울 성북구 성북로 62-1 1층
카페 나하
일본의 작은 식당에 온 듯한 분위기의 카페 나하는 이름처럼 오키나와식 메뉴를 선보이는 식당으로 오키나와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타코라이스와 야키소바는 물론 오무라이스, 돈카츠 등 다양한 일본식 메뉴를 소개한다. 여기에 일본식 음료나 술을 곁들여 먹으면 이곳이 일본인가 싶을 정도. 그러나 카페 나하에서 꼭 맛보아야 할 별미를 하나 꼽으라면 바로 나폴리탄 스파게티다. 새콤달콤한 케첩 맛이 입맛을 돋아주어 자꾸만 끌리는 맛이랄까.
add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6길 32 2층
최신기사
- 프리랜스 에디터
- 장정진
- 사진
- Nexflix, instagram @dine__in_ @__uncurry @cafe_na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