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저녁 포시즌스 호텔 서울. <더블유>가 마련한 디너 장소로 익숙한 얼굴이 하나둘 등장했다. 약속된 참석자들이 모두 모이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2022년 제17회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는 다채로웠던 지난 몇 년의 행사를 통틀어 가장 많은 사람이 함께한 규모였기 때문이다. 점심 시간부터 호텔 입구에 팬들이 자리 잡기 시작했고, 언론사들의 촬영팀 역시 포토월 촬영을 위해 일찍부터 대기중 이었다. 이 자리 말고는 그 어떤 곳에 가도 목격할 수 없는 조합의 귀한 게스트들이 한데 어우러진 풍경. 호스트인 <더블유> 에디터들이 한국을 너머 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무대로 활약하는 셀러브리티 48명을 맞이할 때마다, 그 상황은 말 그대로 ‘별 헤는 밤’이었다. 이렇게 오프라인에서 예의 반가운 만남과 교류를 이룬 건 3년 만의 일이다. 우리는 2020년에는 온택트 캠페인 형식으로, 2021년에는 셀럽 개개인을 3D 스캔해 웹뷰어상에 구현한 3D 프로젝트로 캠페인 활동을 이어왔다. 유방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한 시절부터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환기시켰고, 자선기금 마련을 통해 한국유방건강재단의 치료 및 지원 사업을 일으켰으며, 차병원 여성 특화 검진 이벤트를 벌였다 . 지금까지 누적 기부액은 7억원 이상이다. 그 모든 일을 해내기까지, 출발점은 언제나 대중의 사랑과 주목을 받는 셀러브리티와 매거진의 오랜 친구이자 파트너인 패션&뷰티 브랜드다. <더블유>와 이 캠페인에 관심과 응원을 보내는 소수의 VIP, 사회 문화적으로 영향력을 가진 오피니언 리더들 역시 우리의 든든한 지원군이다. 특히 올해는 디너에 참석한 셀럽 외 사람들 중 적지 않은 이들이 개인 기부로 마음을 전해, 행사가 막을 내린 후에도 그 여운이 오래 갔다. 이제, 열일곱 번째 해를 맞아 놀랍도록 무르익은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의 풍경을 공유한다. 수십 페이지에 담은 모습만으로는 다 전달할 수 없는 흥미와 감격이 깃들어 있다.
배우 이재욱이 시크한 모습으로 파티장에 들어서고 있다. 검은색 코트, 안에 입은 드레시한 슈트는 Zegna 제품.
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김지석.
배우 로운이 착용한 비대칭의 슈트 재킷과 팬츠, 메탈 장식 앞코가 인상적인 부츠는 Alexander McQueen, 서클 라지 다이아몬드 펜던트, 검지의 화이트 골드 티파니 T 투 내로우 링, 약지의 티파니 T1 와이드 풀 다이아몬드 링은 모두 Tiffany & Co. 제품.
누드 톤의 강렬한 쇼피스를 파티 룩으로 선택한 배우 문가영. 우아하고 당당한 애티튜드가 인상적이다. 시스루 누드 톱과 스커트, 사이하이 부츠와 퀼팅 체인 백은 모두 Burberry 제품.
트렌디한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몬스타엑스 민혁. 롱 재킷과 로고 장식 티셔츠, 아방가르드한 실루엣의 팬츠, 체인 네크리스는 모두 Comme Des Garçons 제품. 체인 네크리스는 Junya Watanabe 제품.
최근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올라 다시 한번 모델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배정남. 프린팅 셔츠, 재킷, 팬츠는 Etro 제품.
손연재가 착용한 블루 컬러 악어가죽 소재의 스트랩과 화이트 자개 다이얼이 인상적인 루미노르 두에 루나 골드테크 워치는 Panerai, 검정 재킷은 SportMax 제품.
당당한 애티튜드로 포토월에 선 모델 신현지의 재킷과 목걸이, 토트백, 검은색 펌프스는 모두 Chanel 제품,
안유진이 착용한 18K 로즈 골드 소재에 라운드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티파니 T1 풀 다이아몬드 파베 이어링, 오른쪽 손목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 소재의 티파니 T1 와이드 힌지드 뱅글과 18K 로즈 골드 소재에 라운드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티파니 T1 내로우 하프 다이아몬드 힌지드 뱅글, 왼손 검지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 소재에 라운드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티파니 T1 내로우 하프 다이아몬드 링은 모두 Tiffany & Co., 데님 소재의 드레스, 미니 백은 Fendi 제품.
올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사내맞선> 이후 차기작 촬영에 돌입한 안효섭.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화이트 골드 소재 포스텐 브레이슬릿, 화이트 골드와 스틸 소재가 조화로운 포스텐 윈치 링은 Fred, 타이와 셔츠는 Dior Men 제품.
최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몸값>에서 열연한 전종서. 우아한 동시에 시크한 블랙 룩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오버사이즈 롱 드레스와 안에 입은 튤 소재 롱 스커트, 슈즈, 미니 체인 백은 모두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제품.
처음으로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에 참석한 혜리. 크롭트 재킷, 레이스 장식 비대칭 드레스, 스트랩 힐, 주얼 장식 호보백, 주얼리는 모두 Alexander McQueen 제품.
솔로 앨범 발표를 앞둔 방탄소년단의 RM도 처음으로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에 참석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