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쓰러게를 줍는 운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로운 활동! 요즘 플로깅 경험을 SNS에서 올리는 #플로깅 인증이 대세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스웨덴어로 ‘줍다(플로카 업, plocka upp)’와 ‘달리다(조가, jogga)’를 합성한 신조어에서 이름을 따왔다. 스웨덴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에 확산되고 있다. 건강은 물론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로운 활동으로 SNS에서도 인증이 유행하는 중! 실제로 #플로깅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게시물이 10만 건이 넘을 정도! 여러 뷰티 브랜드에서도 플로깅을 독려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피부와 환경에 건강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깨끗한 환경을 위해 도움을 보탤 수 있으니 함께 참여해볼 것!
한율의 #어린쑥플로깅
한율은 5월 출시된 어린쑥 크림 한정판 기획세트로 패션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한 ‘플로깅백’을 선보였다. 플라스틱 재활용 원사로 제작한 플로깅 백과 플로깅에 유용한 봉투, 어린쑥 진정 크림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줄 리필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기획세트 판매 외에도 한율 유저들과 함께 한율의 원료가 나고 자라는 산지를 정화시키는 #어린쑥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 의미 깊었다. 이 외에도 원료 산지 뿐 아니라 가까운 곳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마음이 지구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 Stay tuned!
비오템의 #워터러버챌린지
지구의 파란 폐, 바다의 미래를 위해 비오템과 함께 하는 작은 발걸음! 바닷가, 한강 등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인증샷을 개인 SNS에서 #비오템, #워터러버 #LiveByBlueBeauty 해시태그와 비오템 계정(@biotherm.kr)을 추가해 포스팅하면 끝! 포스트 한 건당 1천원의 금액이 해양 보호 단체에 기부되어 해양 보호를 위해 쓰이며 총 5명에게 귀여운 워터러버 키트를 선물한다.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지금 바로 비오템 인스타그램을 참고할 것!
- 프리랜스 에디터
- 양보람
- 사진
- Instagram @hanyulofficial, @biother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