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쉐이크 정도로 생각하면 오산. 요리하듯 내 맘대로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파우더식이’가 대세다.
다이어트만큼 유행이 빠른 게 또 있을까? 셀럽들을 모델로 내세운 다이어트 타블렛에 이어 최근엔 ‘파우더식이’가 또 다른 대세로 떠올랐다. 파우더식이는 말 그대로 한끼 식사를 파우더 형태의 재료들로 꾸리는 것을 말한다. PT 후 마시는 단백질쉐이크 정도로 생각하면 곤란하다. 최근엔 요리를 하듯 식물성단백질파우더에 곡류와 채소, 과일 등을 동결건조해 고운 가루로 만들어 원하는 대로 섞어 먹는, 미래에서 온 것 같은 ‘대체식’이 등장했다. 한 스푼(약 15g)의 케일 파우더에는 생케일 150g이 들어있다. 몇 스푼의 파우더로 칼로리는 줄이고, 놀라운 양의 과일과 채소의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고, 소화 흡수도 빨라 효율적인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이 파우더식이의 핵심이다. 불규칙한 식사를 하기 일쑤인 에디터들 사이에서도 인기인데, 직접 해본 사람들은 파우더식이 다이어트의 성공 요인으로 ‘간편함’을 꼽았다. 샐러드를 해먹으려고 해도 재료를 사고, 다듬고, ‘탄단지’ 비율을 맞춰가며 메뉴를 구성하기가 번거로운데 원하는 맛의 식물성단백질파우더에 케일, 양배추, 사과 등 원물 파우더를 분량씩 넣고 흔들기만 하면 한끼 식사가 완성되는 것. 의외로 포만감도 높아 견과류, 레몬워터 등의 건강한 간식을 곁들이면 몇 주간의 다이어트 기간이 괴롭지 않다고.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때마다 작심삼일로 끝나는 사람이라면 달달한 군것질거리 대신 파우더 제품들을 쇼핑리스트에 추가해보자.
헬프밀 단백질 파우더, 추가 영양 파우더
탄:단:지 비율을 맞춘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를 베이스로 브로콜리, 사과, 케일, 양배추, 바나나, 당근 등 다양한 영양 파우더를 추가해 나만의 메뉴를 만들 수 있는 파우더식이 브랜드. 쉐이크 특유의 밋밋한 맛이 싫다면 초코 파우더, 딸기 파우더 등 맛 부스터를 추가할 수 있어 다이어트 초보에게도 적합하다. 팬시한 패키지도 매력포인트!
아마조니아 로우 프로틴 파우더
글루텐, 설탕, 유제품 등을 배제하고 순수 완두콩을 발효시켜 추출한 식물성 완두콩 단백질 파우더로 유제품을 못 먹거나 당 섭취에 민감한 사람들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강화한 것, 임산부를 위한 영양 성분을 추가한 것, 바닐라맛, 솔티드카라멜맛 등을 첨가한 것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신서리티 유기농 야채 파우더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물을 그대로 분말화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신체 흡수력이 뛰어나며, 원물 야채 외에는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케일, 양배추, 브로콜리, 비트, 단호박, 콜라비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요리하듯 자유자재료 활용할 수 있다.
- 프리랜스 에디터
- 양보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