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1=LOVESONG’, 25곡 중 1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성장세가 무섭다.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이 빌보드 선정 ‘올해의 베스트 K-팝 노래’ 중 최고의 곡으로 꼽혔다.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평론가들이 뽑은 2021년 베스트 K-팝 노래 25곡(25 Best K-Pop Songs of 2021: Critics’ Picks)’을 발표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5월 발매한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의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이 1위로 선정됐다.
‘혼돈의 장: FREEZE’ 앨범, 리패키지 앨범은 일전에도 해외 언론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음악 잡지 롤링스톤과 영국의 음악 매거진 NME가 발표한 ‘올해의 베스트 앨범 TOP50’에도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올해 K-팝의 어떤 노래와도 결이 다르지만, 글로벌 음악의 화법에는 딱 들어맞는다. 본질적으로 이 곡은 사랑 노래이지만, 거칠고 불안한 감정을 통해 바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대해 이야기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티스트로서) 경력을 쌓을수록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상처받기 쉬우며, 가장 힘든 감정마저 솔직하게 드러내는’ 새로운 세대의 리스너들을 대변하는 사례들을 축적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한빛누리
- 사진
- gettyimage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