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에게 그렇게나 좋다는 시술 정보만 싹 긁어모았다.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히고 싶다면
레이저 토닝
젊었을 때 답답하다는 이유로, 혹은 귀찮다는 이유로 자외선 차단제를 등한시하다 훅 가버린(?) 피부 톤 때문에 고민하는 남성이 많다. 이런 경우 ‘레이저 토닝’을 이용해 피부에 광명을 찾아줄 것. 이 시술은 색소 치료에 효과적인 레이저를 저출력으로 사용해, 표피는 파괴하지 않고 진피 내의 멜라닌만 작은 입자로 분해하거나 멜라닌 세포를 억제해 잡티를 흐려지게 만든다. 나노 세컨드, 피코 세컨드, 큐-스위치, 엔디야그, 알렉산드라이트 등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색소 유형에 따라 맞춤 사용할 수 있다. -김희정(Yk박윤기피부과 원장)
소요 시간 약 1시간(미백 관리를 병행하는 경우, 레이저 시술은 약 10분) 비용 약 10만~20만원
화산송이처럼 푹 파인 여드름 흉터가 고민이라면
1. S-DRT(Speed Dermal Repair Therapy)
진피층에 수천 개의 미세한 상처를 낸 뒤 그 위에 피부 재생을 활성화하는 유효 성분을 도포해 상처 회복 속도를 끌어올린다. 일반적인 레이저 박피 시술의 회복 기간이 일주일 정도라면, 이 시술은 약 사흘이면 회복된다. -김세연(차앤박피부과 건대입구점 원장)
소요 시간 마취 크림 30분, 시술 20분 비용 1회 50만원(3회 이상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
2. CROSS(Chemical Reconstruction of Skin Scars)
‘TCA(Trichloroacetic Acid)’란 화학물질로 파인 흉터의 벽 부분을 필링하고 새 살이 자라나게 한다. 송곳으로 찌른 것처럼 파이거나 폭이 넓고 바닥이 편평한 모양의 여드름 흉터 개선에 효과적이다. -배병기(기분좋은피부과 원장)
소요 시간 10~20분 비용 20만~40만원(얼굴 전체 기준)
다이어트를 해도 턱살만큼은 안 빠진다면
침샘 보톡스
우리 몸에는 귀밑과 턱밑, 혀밑에 세 개의 침샘이 자리하고 있다. 아무리 체중을 감량해도 턱선과 귀 아래 부위가 둔탁해 보인다면 귀밑의 침샘 비대를, 턱과 목이 이어지는 부분을 만졌을 때 덩어리감이 느껴지고, 침을 삼킬 때 그 덩어리가 내려 온다면 턱밑의 침샘 비대를 의심해볼 것. 침샘이 커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음식을 자주 먹거나 야식을 즐기는 경우 많이 발생한다. ‘침샘 보톡스’는 침샘 신경 말단에 보톡스를 놓아 침샘에 작용하는 신경을 차단하고, 침 분비를 줄여, 침샘의 크기를 작게 만드는 원리다. 시술 후 1개월부터 서서히 줄기 시작해 2~3개월이면 확연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안지수(모델로피부과 원장)
소요 시간 5분 이내 비용 1회 30만~40만원
얼굴 곳곳에 군살이 붙어 심술궂어 보인다면
인모드 리프팅
나이가 들면 군살이 붙기 쉬운데, 특히 얼굴에 살이 많이 붙고 아래로 처지면 인상 자체가 심술궂어 보인다. 이럴 땐 불필요한 지방 세포막을 파괴하는 동시에 피부를 쫙 끌어올려주는 ‘인모드 리프팅’ 시술을 염두에 둘 것. 이 시술은 두 가지 모드를 활용해 지방을 파괴하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니 FX(Mini FX) 모드의 멀티 RF 레이저가 피부 온도보다 높은 약 45~47℃의 심부열을 지방층에 전달해 불필요한 지방 세포막을 파괴하고, 포마 FX(Forma FX)는 43℃의 열을 지닌 멀티 폴라 에너지가 피부 진피층을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을 촉진한다. 피부 속부터 탄력이 차올라 주름이 개선됨은 물론, 피부 두께가 얇아 예민한 경우에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소요 시간 30분 비용 얼굴 전체 66만원, 이중턱 55만원, 이중턱+목라인 77만원
후덕한 얼굴 라인을 날렵하게 만들고 싶다면
슈링크
한 웹 예능에서 장성규 아나운서가 받고 엄청난 효과를 보여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이다.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 불을 피우듯, 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라는 리프팅 장비가 발생시키는 강한 출력의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을 활발하게 재생시키는 원리. 피부 표피뿐 아니라 진피층과 섬유근막층부터 탄력을 꽉 잡아줘 피부가 빈틈없이 쫙 달라붙는다. 팔자주름과 하관 쪽에 살이 붙기 시작하는 30~50대 남성에게 적극 추천한다.-조인국(라비앙성형외과 원장)
소요 시간 마취 크림 30~40분, 시술 10분 비용 10만~30만원(샷당 가격 상이)
모공 속에 콕콕 박힌 블랙헤드가 신경 쓰인다면
아피니트
자외선 차단제도 안 바르고, 세안도 기껏해야 폼 클렌저로 마무리하는 남자라면 모공 관리가 제대로 될 리 없다. 피부 위에는 각질과 피지가 뒤섞여 있고, 코에 콕콕 박힌 블랙헤드도 문제다. 이런 땐 피부 스케일링부터 받는 게 급선무. ‘아피니트’는 AHA와 탄산수가 혼합된 액을 회전하는 소형 분사기로 제트 분사해 모공을 청소하고 AHA 성분을 피부에 침투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시술 전후에 통증이 없고, 시술 직후부터 효과를 볼 수 있어, 이제 막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시(술)(어)린이’에게 권한다. -김세현(린클리닉 원장)
소요 시간 약 2시간(전후 처치 포함) 비용 1회 50만원
‘개기름’이란 오명은 이제 그만
물광 주사
피부 위에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건 수분이 부족해서다. 물이 없으니 기름이라도 분비해 건조함을 없애려는 피부의 자체 방어 시스템인 셈. 피지가 흘러넘쳐 24시간 동안 얼굴이 번들거리고, 하루가 다르게 모공이 커지는 듯하다면, 무조건 피지를 제거할 게 아니라 수분을 보충할 것. ‘물광 주사’는 진피층에 히알루론산을 주입하는 시술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줌은 물론, 진피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증가시킨다. 덕분에 피붓결이 매끈해지고 피부 톤이 환해지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윤지영(윤지영 클리닉 원장)
소요 시간 약 20분(마취 포함) 비용 약 25만원
인그로운 헤어로 면도할 때마다 스트레스 받는다면
라이트쉬어 듀엣(다이오드 레이저)
현존하는 제모 레이저 기기 중 최고가인 만큼, 압축 타깃 방식이라는 첨단 테크놀로지를 탑재했다. 모낭의 검은 멜라닌 세포에 흡수된 레이저가 열에너지로 전환되면서 모근 및 모낭을 파괴하는데, 정상 표피층은 보호하면서 진피 속 색소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이다. 3단계 쿨링 시스템을 탑재한 칠리 사파이어 팁이 시술 전과 시술 중, 시술 후에 치료 부위를 냉각시켜 화상과 같은 부작용도 거의 없다. 5~10회 정도 시술받으면 반영구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김홍석(와인피부과성형외과 원장)
소요 시간 마취 20~30분, 시술 5~10분 비용 5만원 내외(시술 부위와 범위에 따라 상이)
눈가와 목의 주름이 신경 쓰인다면
틱셀 레이저
피부 표면에 열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TMA(Thermo-Mechanical Ablation) 방식을 사용하는 시술로 정교한 손잡이와 티타늄 팁 덕분에 진피의 유두층까지 순수한 열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표피 하부와 진피 상부가 만나는 지점인 유두층까지 열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400℃의 열은 피부가 가장 활성화되는 40~50℃까지 낮아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높은 온도 덕에 시술 후 감염이나 염증이 생길 우려도 없고, 써마지와 더블로로 할 수 없는 눈가나 목 부위에도 시술할 수 있어, 국소 부위 주름이 신경 쓰이는 남성에게 추천한다. -이유득(이지함피부과 강남점 원장)
소요 시간 마취 크림 30분, 시술 15분 비용 얼굴 전체 50만원, 부위별 약 10만원
- 뷰티 에디터
- 김선영
- 사진
- GETTY IMAGE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