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생겼다, 잘 생겼다!

W

오직 <더블유>에서만 실현 가능한 온&오프라인을 잇는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14년 현재 전국의 9개 백화점에서 가장 사랑받는 베스트 화장품 80개를 선정, 다시 <더블유>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독자들의 반응을 조사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뜨겁게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화장품을 한자리에 모은, 말 그대로 대박 사건! 장장 3개월에 걸쳐 실시된 리서치의 결과가 지금 바로 공개된다.

패션 피플들이 즐겨 찾는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의 잇 아이템 9
압구정&청담동 인근 패션 피플들의 쇼핑 아케이드. 색조, 보디, 방향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이 고루 인기!

1. Diptyque 룸 스프레이(베이)
불가리안 로즈의 은은한 꽃향이 심신의 안정을 주는 룸 스프레이. 150ml, 8만9천원.

2. Fresh 로즈 페이스 마스크 천연 장미 꽃잎을 그대로 넣어 만든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피부가 지쳐 제 컨디션을 잃었을 때 사용하면 본래의 생기를 되찾아준다. 100ml, 8만2천원.

3. Laura Mercier 수플레 보디 크림
따뜻한 앰버 바닐라 향의 보디 크림. 보습력도 뛰어나고 끈적임 없이 편안하게 발린다. 340g, 7만6천원.

4. Nars 벨벳 매트 립 펜슬(드래곤 걸)
얼굴빛을 확 살려주는 선명한 빨간색. 기분 전환용으로 그만이다. 2.4g, 3만5천원.

5. Acqua Di Parma 콜로니아 큐브 캔들
레몬과 오렌지 향이 고급스럽게 어우러졌다. 은은한 집 안 분위기 연출에 좋다. 1000g, 12만 5천원.

6. Sk-II 맨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테라™ 성분을 90% 이상 함유해 매끈한 피붓결과 고른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남성용 워터 에센스. 청량감이 있어 애프터셰이브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75ml, 9만원대.

7. Aesop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파슬리 씨앗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었다. 물처럼 싹 스며들고, 다음 단계에 바르는 제품의 흡수를 돕는다. 100ml, 7만9천원.

8. Giorgio Armani 플루이드 쉬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시머링 포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 30ml, 6만5천원.

9. Cle de Peau Beaute 루쥬 아 레브르(311 레드 어반던스)
입술의 주름을 착실히 메워주는 동시에 깨끗하게 발색된다. 약간의 주홍빛을 머금은 빨간색. 4g, 8만원.

강남스타일을 선도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베스트셀러 9
트렌드세터들이 즐겨 찾는다는 핫 플레이스. 향수나 선물용 아이템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1. Yves Saint Laurent 베르니 아 레브르(12호)
유리알처럼 투명한 광택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타입의 립라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입술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건조해지지 않는다. 6ml, 4만1천원대.

2. Lancome 밤 인 러브(110 로즈 마카롱)
시어버터가 듬뿍 들어간 립밤. 본래의 입술색을 자연스럽게 살려준다. 3.5ml, 3만9천원.

3. Bliss 포어 팩터 가젯
음파의 진동을 이용해 모공 속까지 깔끔하게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가정용 클렌징 기기. 31만8천원.

4. Diptyque 필로시코스 오드뚜왈렛
무화과 열매의 달콤쌉싸래한 향과 햇빛을 듬뿍 받은 나무의 푸르름, 흙의 따뜻한 향이 느껴지는 향수. 50ml, 13만5천원.

5. Aveda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두피의 각질과 불순물을 부드럽게 탈락시키며 모발을 풍성하게 해주는 샴푸. 200ml, 3만2천원.

6. Benefit 롤리틴트
보랏빛을 머금은 여리여리한 핑크색 틴트. 얼굴이 한결 생기 있어진다. 12.5ml, 4만5천원.

7. Shiseido 리바이탈 바이탈 퍼펙션 사이언스 크림 AAA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를 인증받았다. 움푹 팬 팔자 주름에 특히 효과적. 40ml, 26만원.

8. Nars 벨벳 매트 립 펜슬(볼레로)
청순한 살구색 립 펜슬.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고 정갈하니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2.4g, 3만5천원.

9. Frederic Malle 오리엔탈 로즈
한 병에 터키 장미 400송이가 들어 있어 고급스러운 장미 향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50ml, 30만3천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꾸준히 호평받는 화장품 9
코엑스몰에 인접해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이 많이 찾는 곳. 사시사철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만을 모아봤다.

1. L’Occitane 시어 울트라 리치 페이스 크림
풍부한 시어버터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공급해준다. 50ml, 5만8천원.

2. Yves Saint Laurent 유스 리버레이터 리프팅 세럼 파운데이션
세럼 못지않게 풍부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파운데이션. 가볍고 균일하게 발린다. 30ml, 8만4천원.

3. Laura Mercier 크림 스무드 파운데이션
잡티와 주름을 효과적으로 가려줘 매끈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30g, 7만8천원.

4. Bliss 트리플 옥시전 인스턴트 에너자이징 마스크
디톡스 기능이 있는 거품 마스크 클렌저.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해 피부 톤이 한결 밝아진다. 100ml, 7만2천원.

5. Fresh 소이 페이스 클렌저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주는 크림 타입 클렌징 폼. 수분은 남기고 노폐물만 제거해 자극이 적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0ml, 5만7천원.

6. Clarins 토닉 보디 트리트먼트 오일
튼 살을 예방하고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 데 효과적인 100% 식물성 오일. 가벼운 마사지와 함께 사용한다. 100ml, 6만5천원.

7. Aveda 데미지 리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
잦은 스타일링과 자외선으로 약해진 모발을 속부터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오일 타입 트리트먼트. 100ml, 3만6천원.

8. Kiehl’s 클리어리 코렉티브 다크 스폿 솔루션
기미와 다크 스폿을 지워주는 브라이트닝 기능의 에센스. ‘투명 에센스’라는 별칭으로 널리 알려졌다. 30ml, 8만6천원대.

9. Guerlain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끈적임이 전혀 없는 세럼 같은 질감의 드라이 오일. 풍부한 꿀 추출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도 개선한다. 28ml, 12만8천원대.

뷰티 쇼핑의 메카 롯데백화점 본점의 히트 아이템 9
명동 한복판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중국이나 일본 등 외국인 고객의 비율이 높은 편.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의 화장품 인기 순위를 가늠할 수 있다.

1. La Mer 크렘 드 라 메르
독자적인 해양성 발효 성분인 미라클 브로스가 화상과 같은 상처에도 눈에 띄는 재생 효과를 선사한다는 콘셉트의 크림. ‘기적의 크림’이라는 닉네임이 붙었다. 30ml, 21만원.

2. Make Up For Ever HD 파운데이션
극도로 가벼우면서도 결점 커버가 가능한 오일 프리 포뮬러. 피부 보호 필름막 기술을 적용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30ml, 5만5천원.

3. Giorgio Armani 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
맞춤 옷을 입은 듯이 실크처럼 가볍고 매끄러운 텍스처가 피부를 빈틈없이 메워준다. 커버력도 우수한 편. 30ml, 9만4천원.

4. Lirikos 마린 하이드로 앰풀 EX
동해의 심층수를 담아 피부에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이 풍부한 수분 앰풀. 속부터 겉까지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5ml×12개, 12만원.

5. Benefit 헬로 플로리스
오후만 되면 어김없이 올라오는 유분감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인 콤팩트. 브러시와 퍼프가 둘 다 들어 있어 다양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7g, 5만5천원.

6. Kiehl’s 수퍼 스마트 크림
피붓결, 주름, 탄력 등 다양한 노화 고민을 크림 하나로 해준다. 끈적임 없이 스며들고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50ml, 7만9천원대.

7. Origins 플랜트 스크립션™ 파워풀 리프팅 크림
피부를 속부터 꽉 잡아주어 한층 날렵해진 턱을 선사한다는 콘셉트의 탄력 크림.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50ml, 7만원대.

8. Clinique 처비 스틱 모이스처라이징 립 컬러 밤(15 퍼지 피오니)
립밤의 보습력과 틴트의 선명한 색상을 두루 지닌 펜슬 타입 컬러 립밤. 3g, 2만7천원.

9. Bourjois CC아이크림 123 퍼펙트
칙칙해진 눈가를 금세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눈가 전용 컨실러. 1.5ml, 2만8천원.

대구백화점 본점에서 선전한 알짜배기 아이템 9
덥고 건조한 여름 날씨 탓일까? 타 지역에 비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다져주는 스킨케어 라인이 특히 많은 고객들의 지지를 얻었다.

1. Clarins 더블세럼
펌핑과 동시에 유수분으로 분리된 세럼이 황금 비율로 섞여 나온다. 피부 재생을 돕는다. 30ml, 12만원.

2. Sulwhasoo 자음생크림
인삼 성분이 피부의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보약 같은 크림. 60ml, 23만원대.

3. Su:m 37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
약 80가지 유기농 식물을 청정 지역에서 발효해서 얻어낸 에센스. 꾸준히 사용하면 한층 밝아진 피붓결을 기대할 수 있다. 80ml, 8만원.

4.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발효 화장품의 원조격으로 피부 본래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 워터 타입 에센스. 75ml, 9만원대.

5. O Hui 셀파워 넘버원 에센스
화이트닝과 주름 개선에 두루두루 효과적인 부스팅 세럼. 35mlX2개, 8만5천원.

6. Dior 루즈 디올(#999)
선명하게 발색되는 디올의 전설적인 빨간 립스틱. 3.5g, 4만원.

7. Burt’s Bees 틴티드 립밤(핑크 블로썸)
시어버터와 비타민이 들어 있어 입술 건강에 좋은 틴티드 립밤. 4.25g, 2만3천원.

8. Make Up For Ever 프로 피니시
알로에 베라 성분이 들어 있어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 파우더 팩트. 10g, 5만6천원.

9. Shiseido 아이래시 컬러
속눈썹 꼬리부터 집어 올려주면 컬이 오랫동안 처지지 않는다. 1만8천원.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주목할 만한 화장품 9
예로부터 멋쟁이들 많기로 유명한 부산의 대표 백화점답게 다양한 콘셉트와 가격대의 뷰티 브랜드들이 포진. 그 가운데에서도 메이크업 관련 제품의 비중이 높은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1. Estee Lauder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러스 메이크업 SPF 10/PA++
‘모공 지우개’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커버력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30ml, 6만5천원대.

2. Make Up For Ever 스타 파우더
가루 타입의 펄 섀도로 화려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하기에 안성맞춤. 2.8g, 2만7천원.

3. Benefit 차차틴트
세련된 코럴 컬러의 틴트. 양 볼과 입술 어디에든 사용 가능하다. 12.5ml, 4만5천원.

4. Sk-II 스템 파워 에센스
안에서부터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모공이 쫀쫀해지는 효과가 있다. 30ml, 13만원대.

5. Biotherm 아쿠아파워 토너
남성 전용 토너로 말캉말캉한 젤 타입이다. 진정 효과가 있어 면도 후에 사용하면 좋다. 200ml, 5만1천원대.

6. Lancome 비파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포인트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주며 자극이 적어 눈에 들어가도 따끔거리지 않는다. 125ml, 3만8천원.

7. Guerlain 블랑 드 펄 라이트닝 UV 베이스 SPF 30/PA+++
극도로 미세한 핑크빛 펄과 시머 입자를 머금은 베이스. 30ml, 7만4천원.

8. L’Occitane 로즈 핸드크림
은은한 로즈 향의 미니 사이즈 핸드크림. 시어버터와 비타민 E가 보습을 책임진다. 30ml, 1만3천원.

9. Amore Pacific 트리트먼트 CC쿠션
대나무 수액이 하루 종일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며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건조해지지 않는다. 30g(리필 포함), 6만5천원.

대전의 뷰티 마니아들을 사로잡은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의 화장품 9
입소문이 난 제품을 찾는 뷰티 고수들이 유독 많다는 대전의 갤러리아백화점. 아래 리스트를 믿고 구입해도 후회하지 않는다는 의미!

1. Bobbi Brown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처라이징 밤 SPF 25
진득한 핑크색의 밤이 보습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피부를 보호해준다. 50ml, 15만원대.

2.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II
낮 동안 쌓인 피부 스트레스를 개선, 디톡싱해주는 나이트 세럼. 50ml, 15만5천원대.

3. Sk-II 스템 파워 에센스
안에서부터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모공이 쫀쫀해지는 효과가 있는 재생 에센스. 30ml, 13만원대.

4. Hera UV 미스트 쿠션
쿠션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 가벼우면서도 톤 보정력이 뛰어난 포뮬러가 특징. 15g(리필 포함), 4만5천원.

5. L’O0ccitane 자스민&베르가모트 샤워 젤
상쾌한 베르가모트와 여성스러운 재스민 향이 조화롭게 배합되었다. 샤워 후에도 피부가 건조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175ml, 2만5천원.

6. Shiseido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A+
자외선을 사방으로 반사시켜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워터프루프 포뮬러의 선스크린. 물처럼 가벼운 리퀴드 타입. 60ml, 4만8천원.

7. Tria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
피부과의 레이저 제모 원리를 그대로 적용한 안전하면서도 간편한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59만9천원.

8. Biotherm 아쿠아파워 모이스처라이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남성 전용 모이스처라이저. 바르자마자 느껴지는 청량감이 남다르다. 75ml, 5만3천원대.

9. Lancome 버츄어스 드라마
완만한 곡선 모양의 브러시가 속눈썹을 뿌리부터 길고 볼륨감 넘치게 만들어주는 마스카라. 6.5g, 4만2천원.

포토그래퍼
김기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