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친소, 내 생애 최고의 스파를 소개합니다.

W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지만, 정말 괜찮은 스파를 구별하는 데 입소문만 한 것도 없다. 월드 클래스급 서비스와 세계적 명성의 스파 전문가, 뼛속까지 스며드는 편안함이 안겨주는 내 생애 가장 호사스러운 시간. 지금 가장‘ 핫(HOT)’하다는 세 곳,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불가리 캐빈, 르보아 스파의 대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최고급 타이 마사지 전문가

예부터 최고의 명당자리로 손꼽힌 남산 기슭(옛 타워 호텔 자리)에 드디어 그 위엄을 드러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SPA). 오픈한 지 한 달 남짓밖에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칭찬이 줄을 잇는다. 잠시 서울 한복판에 있음을 잊을 만큼 평화로운 무드와 탁 트인 절경도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지만, 이곳의 마사지는 확실히 남다른 ‘전문가적’ 냄새가 풍긴다는 것이 소문의 핵심. 그 도 그럴 것이 스파를 책임지는 테라피스트들은 모두 태국의 반얀트리 스파 아카데미에서 최소 300시간 이상 교육을 받은 최고급 타이 마사지 전문가. 자극과 이완을 적절히 배합한 특유의 리드미컬한 손놀림은 직접 경험하지 않고는 상상하기 힘들다. 편안하지만 가볍지않고, 개운하면서도 활기찬 기분이랄까. 마사지에 사용되는 제품은 물론 분위기를 위한 인센스나 스파 뮤직 하나조차 전 세계 13개국의 반얀트리 스파, 그 어디와도 동일하게 서비스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호텔 투숙객이나 클럽 멤버스 회원이 아니더라도 이용 가능.

추천 프로그램로얄반얀(세금 포함 49만5천원)
소요시간 총 180분(허브 풋 바스 15분+레몬그라스&오이 스크럽 30분+반얀 허브 파우치 마사지 60분+제이드 페이 셜 마사지 30분+허브 향 목욕 요법 15분+원기 회복&휴식 30분)
사용하는 제품 총 11가지
그 밖에 필요한 것 반얀트리에서 손수 달여 만든 건강차(따뜻한 생강차 or 차가운 대추차), 13가지 중 선택 가능한 아로마 인센스 스틱, 요일별 에센셜 오일, 4가지 테마로 준비된 스파 음악 추천합니다! 따뜻한 참깨 오일에 담근 아로마 주머니를 사용하는 ‘허브 파우치 마사지’는 오직 로얄반얀 프로그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코스. 커플들이 특히 많이 찾는다.

ETC
발리니스 보디 마사지 엄지손가락과 손바닥만 사용하는 딥 티슈 마사지.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돕는 데 효과 적이다. 90분 19만8천원, 120분 25만3천원(세금 포함).
리프레싱 스프링클 천연 재료를 이용한 보디 스크럽과 마사지, 트로피컬 레인 미스트(워터풀 마사지)로 상쾌한 느낌을 준다. 180분 41만8천원(세금 포함).

오션뷰와 함께하는 세 시간

해운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오션뷰에서 히노키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신관에 위치한 르보아 스파(Le bois TOKYO). 이미 해외에서는 루이 비통 시티가이드 도쿄편에 소개(오모테산도힐스점)될 정도로 유명한 스파 브랜드로 지난 4월, 호텔 내 그랜드 오픈을 하면서 서서히 이름을 알렸다. 프랑스의 피토테라피, 중국의 음양오행, 그리고 일본의 전통 한방요법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트리트먼트가 르보아 스파만의 특징. 24종의 에센셜 오일과 일본 현지에서 공수한 입욕제는 체질과 취향, 몸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파 뮤직이나 마사지 강도도 효능, 단계별로 나뉜다. 호텔 객실이나 레스토랑과 연계한 올데이 혹은 하프데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숨통이‘ 턱턱’ 막혀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을 듯.

추천 프로그램로즈 스페셜 패키지(50만원·10%부가세 별도)
소요시간 총 180분(풋스파 or 미스트 20분+클렌징 5분+전신 각질 케어 10분+전신 타라소 독소 배출 15분+샤워 10분+스트레칭 및 전신 관리 55분+딥 클렌징 10분+데콜테&페이셜 관리 20분+마스크 20분+팔 관리8분+마무리 스트레칭7분)
사용하는 제품 총 8가지
그 밖에 필요한 것 유럽 스타일의 스파 뮤직, 독소 배출과 부종완화에 효과적인 일본식 소우차, 5가지 유기농 허브 블렌드 티, 방향용 에센셜 오일, 자연 친화적인 아트 작품들, 관리 후 증정되는 로즈오토 오일, 그리고 르보아에서만 가능한 해운대의 절경!
추천합니다! 100%장미 원액을 사용하는 여성만을 위한 트리트먼트. 노화 방지와 호르몬 기능 강화에 특히 효과적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나 갱년기 중년 여성 손님들로 늘 풀 부킹 상태.

리얼 프라이빗 스파

고소영&장동건 커플이 신혼여행지로 택했다는 발리 불가리 리조트. 굳이 그곳에 가지 않더라도 불가리 리조트의 최고급 스파를 경험할 수 있다. 명동 에비뉴엘 2층에 소리 소문 없이 자리한 불가리 캐빈(BVLGARI Cabin)은 전 세계에서 단 두 곳, 이태리와 발리에 있는 불가리 스파의 축소 버전. 백화점 안내 지도에도 나와 있지 않고, 입구 앞에 그 흔한 브랜드 표식조차 없을 정도로 비밀스럽게 운영되고 있지만,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명소 중의 명소다. 모든 프로그램은 4가지 보석 성분이 담긴 불가리 스킨케어 제품만 사용하며, 프랑스의 저명한 스파 스페셜리스트 갈리아 올테가가 개발한 불가리의 시그너처 핸드 마사지가 포함된다. 단 한 명의 테라피스트, 단 하나의 베드, 오롯이 나만을 위해 마련된 프라이빗한 시간을 경험하고 싶다면 적극 추천.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추천 프로그램수앙 메르베이 두 탕(10회 1백80만원)
소요시간 총 60분(봉주르 데콜테 마사지 5분+클렌징 15분+시그너처 마사지 5분+페이스 맞춤 마사지 15분+ 마스크&말초신경(복부/목/헤드) 마사지 10분+제품 애플리케이션 5분+오르부아 핸드 마사지 5분)
사용하는 제품 총 7~8가지
그 밖에 필요한 것 힐링 음악, 장미 or 메밀차, 불가리 오파퓨메 오데블랑 오데코롱과 무드를 위한 불가리 오파퓨메 오데블랑 향초.
추천합니다! 피부에 좀 더 탄력이 있었으면 하고 느끼는 30대 이후 여성들. 전신 마사지는 부담스럽고, 얼굴 마사지만 하자니 뭔가 아쉬운 스타일이라면 강추.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포토그래퍼
김범경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