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활용도 만점인 스트라이프 셔츠 스타일링 팁
365일 활용 가능해 너도나도 좋아하는 스트라이프 셔츠. 늘 똑같은 스타일로 입고 있나요? 클래식한 데일리 룩은 물론 해변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만큼 활용 스팩트럼이 넓은 것이 장점인데요. 하나의 아이템으로도 사계절 입을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 있을 법한 스트라이프 셔츠의 다양한 실전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다양한 패셔니스타들의 룩을 참고해 보세요.
세련되고 캐주얼한 스트라이프 셔츠 룩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단골 스타일로 시작해 봅시다. 핏되지 않는 스트라이프 셔츠와 데님 조합에 폭닥한 소재의 니트를 어깨에 둘러주세요. 날씨에 맞춰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해 생기를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에 볼드한 이어링 또는 이어 커프를 매치하는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할 수 있겠죠. 해가 지고 쌀쌀해질 때 어깨에 둘렀던 니트를 셔츠 위에 입어주세요. 간편하게 두 가지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겠습니다.
지지 하디드는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데일리 룩을 연출했군요. 찢어진 데님 반바지와 함께 아우터로 매치한 스트라이프 셔츠 그리고 볼 캡의 조합이 스타일에 균형을 이뤘습니다. 여기에 무심하게 걷은 소매까지 완벽하네요. 나들이 나가기 좋은 데일리 룩으로 당장 시도해 볼 법합니다.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라운지 웨어
색다른 스트라이프 셔츠를 찾고 있다면? 다양한 컬러의 스트라이프가 배색된, 또는 살짝 비치는 소재의 핑크 컬러 스트라이프 셔츠를 주목합시다. 어떤 장소,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는가에 따라 라운지 웨어부터 스포티한 룩까지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거든요.
해변에서 입기 좋은 스트라이프 셔츠
휴양지에서도 누구보다 스타일리시하게! 패션 인플루언서 제시 부시는 블루 톤의 스윔 웨어와 함께 같은 톤의 스트라이프 셔츠를 재킷처럼 걸쳐 스타일링했습니다. 평소에는 베이식한 스트라이프 셔츠도 해변가에선 180도 다르게 활용 가능하다는 예를 잘 보여주는군요. 눈을 시리게 하는 블루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경쾌하면서도 청량함 그 자체네요.
클래식한 데일리 룩의 정석
임산부 페르닐 테이스백에게도 예외는 없습니다. 낙낙한 실루엣의 스트라이프 셔츠와 데님 팬츠의 조합 말이죠. 이때 같은 블루 톤 외에 다른 컬러는 가미하지 않아야 더 쿨하고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이 팁! 블루 셔츠에 가미된 은은한 화이트 스트라이프 덕분에 좀 더 우아해 보이기도 하네요.
믹스매치, 트렌디한 젠지 룩
클래식한 디자인과 컬러의 스트라이프 셔츠를 같은 브라운 계열의 실크 드레스와 함께 믹스 매치해 스타일링에 재미를 준 포피 아몬드. 베이식한 아이템과 입는 것도 좋지만, 좀 더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룩의 매치에 한층 더 과감해져도 좋겠죠?
톡톡 튀는 유니크한 룩으로 변신
스탠다드한 룩이 지겹다면, 한 층 과감한 제시 부시의 룩을 살펴봅시다. 상의는 스트라이프, 하의는 화려한 플로럴 패턴의 팬츠를 매치한 센스가 돋보이네요.
상큼한 데일리 룩!
그린 컬러는 어떨까요? 선명하고 얇은 스트라이프가 청명한 날씨를 반영한 듯 한 층 산뜻합니다. 목 끝까지 단추를 채우지 않고, 몇 개쯤 푼 스타일링이 한 끗 차이를 만들어주죠. 앨리스처럼 일상에서 적당한 워싱이 들어간 데님 팬츠와 함께 싱그러운 데일리 룩을 완성해 보세요.
- 디지털 에디터
- 정혜미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Splash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