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홈트 가이드북

W

온라인(Online)과 언택트(Untact)를 결합한 온택트(Ontact) 시대. 운동 목적과 성향에 맞는 홈트 서비스를 더블유가 선별했다.

의지박약 모여라!

함께하는 실시간 라이브 운동 by 하루홈트

운동 유튜브를 틀어둔 채 자꾸만 딴 길로 새는 자신에게 실망하곤 하나? 그렇 다면 멈춤 버튼이 없는 실시간 라이브 수업이 제격이다. ‘하루홈트’는 하루 30 분, 아침부터 저녁까지 야근이나 약속 걱정 없이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참여할 수 있는 라이브 운동이다. 횟수로 차감되는 쿠폰형 패스를 구입해 요가, 필라테 스, 명상, 피트니스 등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 스케줄에 맞추어 크롬 브라우저나 줌(Zoom)으로 접속하면 강사가 출석을 체크하며 수업이 시작 된다. 인원은 최대 15명 정원. 원하면 나를 비추는 카메라를 끌 수 있지만 트레 이너의 피드백을 받으려면 켜두는 것이 현명하다. 넘치는 파이팅으로 늘 인기 가 많은 김성민 트레이너의 맨몸 트레이닝은 퇴근 후 늦은 밤시간에 참여할 수 있어 강추. ‘여성 전용’이라고 쓰인 요가 스튜디오의 문턱에서 되돌아온 경험이 있다면 정령 트레이너의 힐링 요가 클래스를 권한다.

haruhomt.com

객관적이고 정확한 동작을 원해

스마트홈트 by 카카오 VX

온라인 홈트의 최대 단점은 화면만 보고 운동 동작을 따라 할 때 각이 맞는지 좀처럼 알아채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동작 인식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는 어깨, 팔꿈치, 손, 골반, 무릎 등 주요 관절을 인식하는 AI 코치가 동작을 하나하나 분석해준다. 휴대폰 카메라를 켜고 화면에 전신이 나오도록 자리를 잡으면 운동 시작! ‘졸라 맨’처럼 생긴 AI 코치는 동작이 부정확한 부위를 붉은색으로, 정확한 부 위는 초록색으로 표시하며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준다. 이 외에 강 사의 동작을 360도로 돌려볼 수 있는 AR 자세 코칭, 4개의 각도를 한 화면으로 보는 멀티뷰 보기 기능을 탑재해 보다 세세하게 내 동작을 파 악할 수 있다. 운동이 끝나면 운동 시간, 소모 칼로리, 동작별 정확도가 기록돼 간편하기까지!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120여 개의 운동 콘텐츠 중 에디터가 강력 추천하는 강습은 ‘골프를 위한 최적화된 몸 만들 기’이다. 회원 가입만 하면 볼 수 있는 총 20회차의 무료 프로그램으로, 현직 프로골프 선수들에게 배우는 것과 동일한 트레이닝 방법으로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삼성과 LG5G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하며, 이왕이면 동작을 크게 볼 수 있는 노트북이나 스마트 TV에 연동해 사용하기를 권한다.

www.kakaoht.com

바쁘다 바빠, 하루 딱 7분이면 충분한 

7분 운동 첼린지

하루 7분으로 1시간 운동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면 믿겠는가? 시간을 쪼개 바쁘게 살아가는 도시 남자에게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인 HIIT(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를 추천한다. 이는 고강도 운동과 휴식을 반복하는 운동법으로 저·중강도로 운동하는 것보다 무려 9배 많은 지방을 연소시킨다. 미국스포츠의학회(ACSM)가 추천하는 HIIT는 7분 맨몸 운동. 이에 특화된 ‘7분 운동 첼린지’ 앱은 효과가 입증된 운동만을 모았다. 스타트를 누르면 30초간 운동하고, 10초간 휴식하는 방식으로 12가지 운동이 되풀이되는데, 숨을 고르는 10초가 점점 짧게 느껴지고 7분이 지나면 몸이 녹초가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한정된 시간 동안 가능한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어야 하는 운동인 만큼 집중력을 발휘해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최우선. 조금 여유가 있는 주말에는 아침에 1번, 저녁에 1번 훈련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그 어떤 도구도 필요 없이 하루 7분만 투자하면 짧고 굵게 지방을 태워 체중을 감량하고 체력을 증진할 수 있다. 이쯤이면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말은 핑계에 불과하다.7minworkoutapp.net

맛있게 먹고 멋있게 빼고 싶다면

먹었으면 운동하자 EG 홈트 by 고만재 작가

먹는데 둘째가라면 서러운 이들은 주목. 맛집을 찾아 다니고 ‘먹방’을 즐겨 보지만 한편으로 양심의 가책을 느낀다면 글 쓰는 운동 선생, 고만재 작가의 신간을 추천한다. 25년간 피트라이터(Fitness+Writer=Fit–writer)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운동을 지도한 ‘마스터 고’는 다수의 태권도 국가대표를 배출하고 여러 기업체와 관공서에서 1천 회가 넘는 건강 강 연을 해온 운동 전문가다. 페이지를 넘기면 돼지고기 김치찌개, 짜장면 같은 식사부터 치맥 등의 술안주, 떡볶이 등의 간식까지 요리책인가 착각이 들 만큼 다양한 메뉴 사진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이어 해당 음식의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에 적합한 운동 동작이 사진으로 상세히 설명돼 있다. 각 페이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영상이 팝업되며 동작을 영상으로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만든 것도 장점. 운동량을 줄이고 싶다면 국물을 남겨라, 피자를 먹고 싶다면 도우가 얇은 신 피자를 주문하라는 등의 소소한 팁도 담겨 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말은 거짓이다. 먹은 만큼은 운동해야겠다는 의지를 자극하고 싶다면 이 책을 곁에 두고 적극 활용해보자.

www.kyobobook.co.kr

소리만 듣고 따라 하는 나만의 페이스 메이커

오디오 피트니스 by 사운드짐

운동할 때 화면을 보는 데 어려움을 느끼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진 적이 있나? 또 어느 정도 운동이 몸에 익어 화면을 볼 필요가 없나? 그렇다면 마치 페이스 메이커처럼 음성으로 운동 욕구를 고취시켜주는 ‘사운드짐’ 앱을 이용해보자. 먼저 운동 목적과 운동 경력, 소지하고 있는 운동 기구, 나이 등을 선택하고 트레드밀, 실내자전거, 스트레칭, 요가, 발레핏 등 다양한 운동 종목 중 원하는 콘텐츠를 고른다. 마음의 결정을 내리면 카운트다운 타이머 화면과 함께 섬세한 보이스 티칭이 시작된다. 동작이 맞는 건지 헷갈리는 이들을 위해 필요 시 동작 사진이나 영상도 바로 오픈해 확인할 수 있으니 걱정은 금물! 애플워치와 연동 가능하며 푸시 알림이나 실시간 응원 받기 기능을 켜두면 운동 욕구가 더욱 고취된다. 추천 콘텐츠는 화면을 볼 필요가 전혀 없는 러닝과 실내자전거. 운동 속도와 배경음악의 박자가 딱딱 맞아떨어져 리듬이 깨지는 일이 없고 트레이너의 이론 설명과 응원에 지루함 없이 목표한 바를 해낼 수 있을 것이다.

soundgym.kr

재미있게 놀면서 운동하자!

링 피트 어드벤처 by 닌텐도

재미없는 건 딱 질색. 더욱이 평소 게임을 즐긴다면 운동(exercise)과 게임(game)을 접목한 엑서게임(exergame)은 어떨지. 닌텐도에서 개발한 RPG 게임인 ‘링 피트 어드벤처’는 단순한 손가락 게임이 아니다. 링피트 어드벤처 패키지는 본체와 조이콘으로 기본 구성된 닌텐도 스위치에 운동을 접목하는 기능을 지닌 링콘과 허벅지 밴드가 추가돼 있다(닌텐도 스위치를 이미 보유하고 있다면 당연히 링 피트 어드벤처만 구입해도 무관하다). 손으로 드는 필라테스 링과 유사한 생김새의 링콘과 허벅지 밴드에 리모컨 역할을 하는 조이콘을 각각 연결하면 조이콘이 이를 인식, 게임 속 주인공으로 변신하게 된다. 몬스터를 공격할 땐 스퀏을, 공격을 방어할 땐 복근 가드를 올리고, 이동이 필요할 땐 걷기나 조깅을 하는 식이다. 게임이라고 얕봤다가는 큰코다친다. 자세가 틀리면 제대로 하라며 어지간한 PT 코치보다 빡빡하게 굴기 때문이다. 승부욕이 불타오르며 정신없이 몸을 움직이다 보면 땀이 줄줄 나고, 숨이 턱턱 차오르며, 근육 구석구석이 저리는 게 느껴질 것. 맵을 통과하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동작은 다양해지고 강도와 횟수도 점차 늘어난다. 온라인 쇼핑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www.nintendo.co.kr

뷰티 에디터
천나리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